[파이낸셜뉴스] 와이랩이 웹툰 ‘현실퀘스트’를 네이버웹툰에서 27일 밤 10시 1화를 공개한 후, 매주 목요웹툰으로 선보인다.
이번 작품은 개성 강한 실력파 작가들이 의기투합해 선보이는 작품이다. 와이랩의 신인 스토리 작가 이주운 작가가 글을 담당하고, 화려한 액션이 매력인 태성 작가가 그림을 담당했다. 네이버웹툰 ‘스터디그룹’의 신형욱 작가가 ‘정글쥬스’, ‘죽지 않으려면’에 이어 세 번째 프로듀싱하는 작품이다.
이번 ‘현실퀘스트’ 작품은 와이랩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게임판타지 장르 웹툰으로, 게임에서는 ‘고렙 유저’이나 현실에서는 일진의 게임을 대신하는 ‘게임 셔틀’인 주인공 ‘하도완’의 성장기를 담은 학원 액션물이다. 일진의 협박으로 일주일 간 밤새 게임을 하다가 쓰러진 ‘하도완’이 쓰러지기 일주일 전으로 돌아가면서 겪게 되는 이야기를 담았다.
웹툰은 현실과 게임이 맞물린 세계를 배경으로 전개된다. 새롭게 깨어난 ‘하도완’의 눈앞에 게임에 등장하는 ‘퀘스트창’이 보이기 시작하고, 게임에서 사용하던 스킬을 현실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퀘스트의 주된 내용은 ‘일진 사냥’으로, 일진들과 맞서 싸울 때마다 ‘하도완’은 한 단계씩 레벨업돼 더욱 화려한 게임 스킬을 선보인다. 한계 없이 성장해 나가는 주인공 ‘하도완’의 박진감 넘치는 게임 액션을 담아내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차별화된 학원 액션물의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