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식품

로봇카페 비트, 휴게소 로봇카페 '비트박스 하이웨이' 1호점 오픈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5.02 14:27

수정 2022.05.02 14:27

로봇카페 비트, 휴게소 로봇카페 '비트박스 하이웨이' 1호점 오픈

[파이낸셜뉴스] 다날의 푸드테크 전문 기업 비트코퍼레이션이 휴게소 로봇카페 '비트박스 하이웨이' 1호점을 매송휴게소에 오픈하고 휴게소 로봇카페 사업을 본격적으로 펼친다고 2일 밝혔다.

로봇카페 비트는 지난 29일 경기도 화성시 매송면 서해안고속도로에 위치한 매송휴게소에 3세대 비트 설치를 마치고 로봇카페 운영을 시작했다. '비트박스 하이웨이'라는 이름으로 3세대 비트가 휴게소에 입점한 것은 이번 매송휴게소가 처음이다.

로봇카페 비트는 원격으로 매장 관리가 가능해 24시간 무인 운영이 가능한만큼 휴게소에 안성맞춤이라는 회사 측 설명이다. 늦은 밤이나 새벽 시간에는 운영이 어려운 유인매장과 달리 야간에도 지치지 않고 근무하는 로봇 바리스타가 24시간 방문자들에게 맛있는 커피를 제공할 수 있다.

운영자 입장에서는 안정적인 야간 매출을 낼 수 있다는 점이 강점으로 꼽힌다. 2세대 비트가 설치된 정안알밤휴게소의 최근 로봇카페 비트 매출을 분석한 결과, 하루 매출의 30% 이상이 야간 매출이다.
밤 9시~11시에 가장 높은 일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이른 아침인 오전 6시대에도 일매출 비중이 상당히 높게 나타나고 있으며, 인적이 드문 새벽 2시에서 5시 사이에도 매일 꾸준히 판매가 이뤄지고 있다는 회사 측 설명이다.


비트코퍼레이션은 비트박스 하이웨이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수십여 국내 휴게소들을 대상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gmin@fnnews.com 조지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