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트라이프, 고별앨범 'GREATEST HITS' 차트 정상
2011.11.24 15:29
수정 : 2014.11.20 12:19기사원문
해체를 선언한 웨스트라이프의 고별앨범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10월19일(현지시각) 돌연 해체를 선언한 웨스트라이프의 마지막활동이 된 고별앨범 ‘GREATEST HITS'가 22일 공개직후 한터차트, 예스24, 인터파크, 교보온라인, 알라딘 등 주요 음반매장의 팝차트 정상에 올랐다.
웨스트라이프의 두 번째 베스트앨범이 되는 ‘Greatest Hits’를 위한 신곡작업은 그들의 해체 선언이 발표되기 훨씬 이전인 지난 5월부터 시작됐으며 지난앨범 'Gravity'를 작업했던 프로듀서 존 생크스(John Shanks)가 멤버들과 함께 4곡의 새 노래들을 작곡했다.
더불어 나머지 한곡에는 니키와 셰인과 함께 디미트리 에어리히(Dimitri Ehrlich), 코일기렐리(Coyle Girelli)가 참여했다.
앞서 지난 1998년 데뷔한 이래 지금까지 14년간 총 14개의 넘버원 싱글을 만들어냈고 총 26개의 Top10 히트 싱글을 내놓은 웨스트라이프는 그 동안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한편 신곡 4곡을 포함해 국민팝송‘My Love’, ‘You Raise Me Up’, ‘Uptown Girl’등 최고의히트곡들이 수록돼 웨스트라이프를 마지막으로 추억할 수 있는 ‘Greatest Hits’는 국내 디지털 음원사이트 및 전국매장을 통하여 만나 볼 수 있다.
/파이낸셜뉴스 스타엔 gagnrad@starnnews.com최현정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starnnews.com
관련기사
▶ 수지 '눈물이 많아서', 애절함+눈물자극 "수지의 재발견"
▶ [영상] 레이디제인, ‘제이니’ 뮤비서 수준급 댄스실력 대공개
▶ 울랄라 세션 ‘너와 함께’ 출시, 슈스케 결승무대 감동 재선사
▶ 2AM, 日 도쿄 시내에 대형 광고판 접수..데뷔 카운트다운
▶ 이루 신곡 '지우란 말' 음원발매 앞두고 재킷사진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