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단독주택 장점만 모은 인천논현 ‘한양수자인 아르디에’가 온다

      2015.08.26 14:48   수정 : 2015.08.26 14:48기사원문

-편리함과 독립성을 가진 테라스하우스, 최근 트렌드로 각광받으며 인기 상승
-인천 논현 택지지구 마지막 퍼즐 완성시킬 ‘인천 논현 한양수자인 아르디에 테라스’ 9월 분양

아파트가 대부분이던 국내 주택시장에 ‘테라스하우스’가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단순·반복적인 아파트 대신 상대적으로 여유롭고 자유로운 테라스하우스의 장점을 선호하는 수요자들이 늘어나면서, 향후 주택시장의 흐름 역시 변화할 것이란 전망도 나오고 있다.

‘테라스하우스’란 18~19세기의 영국에서 유행하던 도시주택의 형식을 따온 것으로, 주로 비탈진 경사면을 이용해 계단식으로 지은 집을 뜻한다. 아파트의 편리함과 단독주택의 독립성을 동시에 가지고 있으며, 테라스를 각자의 개성이 담긴 공간을 꾸밀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다. 최근 테라스하우스의 인기를 입증하듯 세종시 3차 모아엘가 더테라스는 모델하우스 오픈 뒤 주말 3일간 26,000여명이 다녀갔으며, e편한세상 테라스광교는 1순위 청약에 평균 2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할 정도였다.


업계 관계자는 “동탄, 광교, 평택, 세종 등에서 공급된 테라스하우스들이 기대 이상의 인기를 누리면서, 테라스하우스의 투자가치가 큰 폭으로 상승했다”며 “피곤한 일상에 지친 수요자들이 도심 속에서도 전원생활을 누릴 수 있는 테라스하우스를 향해 높은 관심을 보이는 만큼, 당분간 테라스하우스의 강세는 지속될 전망이다”고 평했다.

인천 논현 한양수자인 아르디에 테라스
수양종합건설·명주산업개발은 인천광역시 남동구 논현동에 공급하는 ‘인천 논현 한양수자인 아르디에 테라스’를 오는 9월 중에 분양할 예정이다.

‘인천 논현 한양수자인 아르디에 테라스’는 지하 1층~지상 4층, 13개동, 전용면적 65~79㎡의 중소형 236세대로 이뤄진다.

인천 논현 택지지구의 중심에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지역 최초의 테라스하우스라는 점에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얼마 남지 않은 논현 택지지구를 완성시킬 수 있는 마지막 퍼즐이라는 점과, 지역 내에서 희소성 있는 20평형대 중소형이라는 점으로 인해 거주 목적과 투자 목적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매물로 꼽히기도 한다.

특히, ‘인천 논현 한양수자인 아르디에 테라스’는 기존 테라스하우스와 차별화된 설계를 내세워,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일반 테라스하우스의 경우 테라스 구성을 위해 계단식으로 구성되다보니 후면창이 없어 통풍 및 채광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인천 논현 한양수자인 아르디에 테라스’는 연립형으로 세워지기 때문에 맞통풍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진다.

또한, ‘인천 논현 한양수자인 아르디에 테라스’는 양떼목장이 있는 17만평 넓이의 늘솔길공원과 바로 이어지며, 단지 내에서 호수 조망도 접할 수 있는 쾌적한 주거환경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단지가 일반도로에 비해 2~3m 높기 때문에 탁 트인 시야와 더불어 사생활 보호 효과를 가질 수 있다.

논현 택지지구의 중심에 자리잡은 만큼 교육 여건 역시 우수하다. 단지 바로 옆에 송천초등학교, 송천고등학교가 자리잡고 있으며, 도보 생활권 내에 원동초등학교, 고잔중학교. 미추홀외국어고등학교 등 10개 내외의 학교가 위치한다.

또한, 단지가 들어서는 논현 택지지구는 인천 남동지역 발전의 거점인 만큼, 생활인프라가 편리하게 구축되어 있어 다양한 혜택을 즉각적으로 누릴 수 있다.

분양 단지의 도보 생활권 안에는 지하철 수인선인 인천논현역이 자리잡고 있으며, 제2,3경인고속도로·영동고속도로·평택고속도로·외곽순환도로 등과 접근성도 매우 뛰어나다.


이 뿐만 아니다. 홈플러스·뉴코아 등 대형마트와 각종 학원가, 생활편의시설 등이 고르게 분포되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며, 소래포구, 소래습지생태공원, 문학경기장 역시 생활권 내에 인접해 있어 완벽한 주거환경을 보유하고 있다.


견본 주택은 인천시 남동구 논현동 739-1에 마련된다.

문의 번호 : 032-883-1000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