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국제도시의 모든 누리는 ‘송도 아트윈 오피스텔’ 분양 훈풍

      2017.10.19 10:43   수정 : 2017.10.19 10:43기사원문

초역세권 및 공세권 더블 프리미엄으로 미래가치 기대

요즘 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이목을 동시에 집중시키는 입지로 송도국제도시가 꼽힌다. 그 중에서도 초역세권과 공세권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단지에 관심이 높다. 이는 지하철역과 공원이 단지 주변에 위치하면 자연스럽게 편리한 교통과 쾌적한 자연을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를 보면 송도국제도시 내에서도 공원과의 거리, 역과의 거리가 프리미엄에 밀접한 영향이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센트럴파크와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한 ‘센트럴파크 푸르지오시티’ 전용 25㎡가 지난 7월 1억 3,500만원에 거래된 것에 비해 센트럴파크에서 도보 15분 이상 차이나는 ‘송도 코오롱 더 프라우 1단지’ 전용 29㎡는 같은 달 1억 950만원에 거래됐다.
이 수치만으로도 공원 프리미엄의 우수성을 알 수 있다.

여기에 인천지하철 1호선 캠퍼스타운역과 도보 1분거리인 ‘롯데캐슬 캠퍼스타운’ 전용 26㎡는 지난 8월 1억 4,800만원에 됐고, 캠퍼스타운역과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한 ‘글로벌캠퍼스 푸르지오’ 전용 25㎡가 1억 3,300만원에 거래되며 대조적인 현성을 뚜렷하게 나타냈다. ‘롯데캐슬 캠퍼스타운’의 경우 분양가 대비 8.6% 상승했고, ‘글로벌캠퍼스 푸르지오’는 약 1.9% 하락을 기록했다.

부동산 업계 전문가에 따르면, 최근 실수요자들이 역세권과 공세권을 선호하면서 오피스텔에도 프리미엄 바람이 거세지고 있다. 이목을 사로잡은 단지일수록 자연스럽게 공실 위험이 적고, 안정적인 투자도 가능해 그 어느 때보다 송도 역세권 투자처들은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실제로 송도국제도시에서 초역세권과 공세권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입지에 새로운 오피스텔이 들어서 화제가 되고 있다. 그 주인공은 바로 ‘송도 아트윈 오피스텔’이다.

인천 지하철 1호선 센트럴파크역과 단지 지하가 직접 연결되는 초역세권 오피스텔로써 단지 바로 옆에는 약 41만㎡ 규모의 국내 최초 해수공원인 센트럴파크가 자리한다. 송도아트윈오피스텔은 많은 수요가 선호하는 초역세권 단지면서 공세권을 그대로 누리는 대표적인 오피스텔로 급부상하고 있다.

특히 ‘송도 아트윈 오피스텔’은 송도국제도시 핵심 입지에 자리한 만큼 바다와 해수공원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이국적인 풍경 감상이 가능한 센트럴파크는 1.8km 길이의 해수로가 만들어져 있다. 공원 내에서 운행하는 수상택시 이용은 물론 카누, 카약 등 다양한 수상레저를 임대할 수 있어 이색적인 즐거움과 취미활동을 누릴 수 있게 된다.

우수한 교통여건으로는 인천대교, 제 1,2,3경인고속도로 등이 있다. 진출입이 수월해 인천공항까지 30분대, 강남까지 1시간대로 빠른 이동이 가능하며, 향후 GTX 개통이 예정되어 있어 광역 접근성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송도 아트윈 오피스텔’만의 큰 강점은 탄탄한 배후수요를 꼽을 수 있다. 인근에는 기업들이 상당수 입주해 있다. 포스코엔지니어링, 포스코건설, 포스코 R&D, 인천경제자유구역청, GCF, 부영 등 다양한 기업과 국제기구가 입주해 송도국제도시에는 2만 6000여명의 근로자가 상주하고 있다. 직주근접 단지로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추후 바이오 단지(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등), 지식산업단지, 송도국제병원 등이 입주하면 기업체 근로자 배후수요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문화, 쇼핑 등의 일생생활인프라도 두루 갖추고 있다. 아트센터 콤플렉스의 마지막 오피스텔 분양으로 아트센터 인천의 문화와 더불어 송도 커낼워크, 현대프리미엄아울렛, 홈플러스, 코스트코 등의 대형 쇼핑몰이 자리한다. 약 8만4,357㎡ 부지에 들어서는 롯데몰도 인근에 조성 중이며 또 단지 내에 ‘송도 아트윈몰’이 조성돼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홀리데이 인 호텔이 들어서 있는 건물의 지상 3층 ~ 7층에 조성되는 ‘송도 아트윈 오피스텔’은 총 237실 규모이다. 이번에는 전용면적 25~52㎡, 원룸형과 1.5룸형으로 구성된 총 108실을 분양한다.
기존 선 분양 방식과 다르게 이미 완공한 상태에서 분양이 진행되기 때문에 투자 시 바로 임대수익을 낼 수 있다.

분양홍보관은 인천 연수구 송도동 33-1번지에 위치한 ‘송도 아트윈 몰’ 1층에 마련돼 있다.
이미 완공된 상태에서 분양하기 때문에 분양홍보관을 방문하면 직접 둘러볼 수 있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