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은 꿀잼 어른들은 꿀휴식 황금연휴, 어디로 가시겠소

      2018.09.20 18:23   수정 : 2018.09.20 18:23기사원문
추석 황금연휴를 앞두고 전국 주요 테마파크 리조트에서 한가위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고객맞이 준비에 한창이다. 전통 민속놀이는 기본이고 체험 프로그램도 풍성하다. 특별 할인 혜택을 주는 곳도 많다.





■테마파크

경기 용인 에버랜드는 민족 최대의 명절을 맞아 사방치기, 뱀사다리 등 어린시절 추억을 소환하는 바닥놀이부터 투호, 티니클링 등 세계 각국의 민속놀이까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색다른 놀거리를 선보인다. 에버랜드 동물원에서는 올해 태어난 아기사자 가족을 만나 보거나 한복 입은 사육사가 진행하는 특별한 동물 스토리텔링을 체험할 수 있고, 북극곰 '통키'와의 마지막 추억을 나눌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된다.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카니발광장에서는 돌을 던져 한 발 혹은 두 발로 숫자를 밟으며 전진하는 '사방놀이', 주사위를 던져 나온 숫자만큼 전진해 마지막 숫자에 먼저 도착하면 승리하는 '뱀사다리' 등 엄마, 아빠가 어린시절 했던 바닥놀이를 온 가족이 함께 무료로 즐길 수 있다. 한국의 '투호', 중국의 '콩쥬', 필리핀의 '티니클링' 등 세계 각국의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존도 카니발광장에 함께 마련돼 전세계 각국의 놀이 문화를 경험해볼 수 있다.



서울 잠실 롯데월드 어드벤처도 한가위를 맞아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도심 속에서 명절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신명나는 이벤트 '한가위 큰잔치'를 진행한다. 롯데월드는 추석연휴 기간인 22일부터 26일까지 '민속놀이 한마당' 거리공연으로 명절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킨다. 파크 전역에서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놀이, 줄넘기 등 우리나라 전통 민속놀이가 다양하게 펼쳐진다. 흥이 넘치는 한가위 특별무대 '한가위 흥 콘서트'도 마련했다. 24일에는 공연예술가 팝핀현준과 국악인 박애리 부부의 화려한 퍼포먼스 무대가, 25일에는 '대세 가수' 홍진영의 에너지 넘치는 무대가 기다리고 있다. 복주머니 속 여러 송편 중 꿀송편을 뽑으면 미니약과를 증정하는 이벤트로 온 가족이 즐거운 명절 분위기 속에서 놀이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롯데월드몰에 위치한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22일부터 26일까지 국내 최대 규모 25m 메인수조 속에 뜬 보름달을 보며 온가족이 함께 소원을 빌고 한복을 입은 다이버의 퍼포먼스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의 한가위는 특별하다.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120층 스카이테라스에 설치된 천체망원경으로 지상 최고 높이에서 한가위 보름달을 관측할 수 있다.



경기 부천 웅진플레이도시 '워터파크&스파'와 '뽀로로 플레이파크'에서도 다채로운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제기차기, 투호던지기 등 부모와 자녀가 함께 흥겹게 즐길 수 있는 '가족 민속놀이 한마당'과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해 흥미를 더해주는 '신비한 빅 매직쇼'가 메인 프로그램. 웅진플레이도시에서는 또 가계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현장 우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명절 증후군으로 고생한 엄마들을 위한 특가이벤트인 '엄마는 공짜!' 우대 혜택은 22일부터 26일까지 3인 이상 가족이 워터파크&스파를 이용할 경우 엄마 1명의 입장료가 무료다.



경기 일산 원마운트 테마파크와 쇼핑 거리에서는 전통놀이, 전통공연, 경품이벤트 등 다채로운 체험 행사과 볼거리가 준비된다. 이 기간 스노우파크 메인 무대에서는 '퓨전 윷놀이' 한 판이 벌어진다. 윷놀이를 하는 도중 제기차기, 딱지치기, 투호던지기 등 3종 미션을 수행하는 게임이다. OX 퀴즈를 가족과 함께 풀어보는 '가족 대항 장원급제 퀴즈대전'도 치러진다.



■리조트

강원도 홍천 대명리조트 비발디파크는 추석연휴를 맞아 23일 저녁 그랜드볼룸에서 90년 전통 대한민국 대표 서커스단 '동춘 서커스'팀의 추석특별공연을 무료로 진행한다. 동춘서커스단 무대는 서커스 묘기, 외발자전거타기, 아크로바틱 등의 묘기가 펼쳐진다. 야외 선큰무대에선 22일 박구윤, 29일 유리상자가 '가을 애(愛)콘서트'를 펼친다. 또 홍천 소노펠리체 단지에서는 가족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레크레이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4일 추석 당일 저녁 소노펠리체 디아만테홀에선 가족오락관, 더파크호텔 로비에선 가족윷놀이, 소노빌리지 스메랄도홀에선 인간윷놀이와 전통놀이 체험이 진행된다.



강원도 정선 하이원리조트는 24일과 25일 오후 7시 하이원 그랜드호텔 5층 컨벤션홀에서 국내 유명 뮤지션들이 출연하는 '하이원 힐링 콘서트'를 연다. 24일에는 R&B 소울의 대표주자인 휘성, 파워보컬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소찬휘, 록 발라드 선두주자 플라워가, 25일에는 여성 감성 발라더 서영은, 90년대 트렌디한 음악으로 큰 인기를 얻은 김원준, 그룹 토이 객원보컬 출신 김형중이 출연한다. 하이원 그랜드호텔 3층에 위치한 카사시네마에서는 버라이어티쇼 '띠에라'를 관람할 수 있다. 일본의 가부키쇼, 중국의 변검, 유럽의 레미제라블 드로잉쇼, 라스베이거스 일루젼 마술 등 세계 각국의 대표 퍼포먼스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추석연휴기간 매일 밤 9시 하이원 그랜드호텔 잔디광장에서 펼쳐지는 '하이원 불꽃쇼'도 볼거리다.



한화리조트는 추석연휴인 21일, 22일, 25일 잔여객실에 한해 최대 47% 할인해주는 '달빛 좋은 날'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화리조트 대천은 23일 1층 코럴베이에서 연 만들기와 가족대항 제기차기, 24일에는 1층 이벤트 광장에서 떡메치기 체험을 진행한다. 22일부터 25일까지 1층 카페모나에서 우리가족 케이크 만들기 이벤트도 마련했다. 한화리조트 경주는 추석 당일인 24일 오후 4시부터 OX 퀴즈와 제기차기 등을 통해 아쿠아 뽀로로 빌리지, 사우나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입장권을 제공한다.

경기 광주 서브원 곤지암리조트도 추석 연휴를 맞이해 22~26일 온 가족이 함께 하는 '한가위 축제 한마당'을 진행한다.
스키장 정상에 올라온 가족이 함께 소원을 빌어보고, 리조트 단지 내에서 전통놀이 체험과 추석 특별 공연, 키즈 쿠킹 클래스 등을 즐기며 명절의 즐거움을 함께 나눌 수 있다. 또 시계탑광장에선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대형 윷놀이를 비롯해 널뛰기, 투호 등 다양한 전통놀이가 열린다.
실내에서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쿠키, 피자바게트, 케이크, 샌드위치 등을 만들어보는 어린이 요리교실을 운영한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