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담 덕후 모여라…CU, 한국 최초 한정판 건프라 판매

      2019.04.29 09:10   수정 : 2019.04.29 09:10기사원문

CU는 롯데칠성음료, 반다이와 합작해 '건프라'를 한정 수량으로 단독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건프라는 건담과 프라모델의 합성어로 전세계적으로 대규모 마니아를 형성하고 있는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의 캐릭터 조립모형을 일컫는다.

CU에서 독점 판매하는 '핫식스 X 건담 HG 프라모델'은 건담 40주년을 맞아 에너지음료 핫식스와 콜라보한 모델로 건담 프라모델의 종가(宗家)로 꼽히는 반다이에서 제작했다.



해당 상품의 기본 모델은 건담 시리즈의 첫 번째 모델인 퍼스트 건담으로 핫식스 캔을 모티브로 퍼스트 건담 특유의 백색 기체에 파란색과 주황색을 입히고 불사조와 핫식스 로고를 실드에 디자인해 차별화 했다.

이 제품은 반다이에서 선보이는 첫 번째 한국 오리지날 한정판으로 건담 프라모델 마니아들에게 큰 반응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17일 CU 멤버십 앱 '포켓CU'를 통해 진행됐던 사전예약 판매는 불과 3분만에 매진됐으며 이후 오프라인 판매를 위해 점포를 대상으로 진행한 예약 발주도 단 하루 만에 마감됐다. 건담 40주년을 기념한 롯데칠성음료의 핫식스 한정판 패키지도 CU에서 만날 수 있다.


BGF리테일 생활용품팀 김일두 MD는 "CU에서 고객들이 보다 다양한 즐거움을 만날 수 있도록 한국 최초로 한정수량 건담 프라모델을 판매하게 됐다"고 말했다.

yjjoe@fnnews.com 조윤주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