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프로폴리스㈜, 구강항균 스프레이형 신제품 출시
2020.02.18 16:38
수정 : 2020.02.18 16:38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대전=김원준 기자] 한국원자력연구원 제2호 연구소기업인 서울프로폴리스㈜(대표 이승완)가 구강속 세균번식을 막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인 '프로비 프로폴리스 스프레이'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프로폴리스는 항산화, 면역증진, 세포활성화 등에 도움을 주는 천연기능성 식품으로 서울프로폴리스는 원자력연구원과 공동으로 '무알콜·수용성(WEEP)'공법을 개발해 맛과 향이 부드러우며 체내 흡수율이 높은 세계 최고수준의 프로폴리스를 생산하고 있다.
이번에 새로 출시된 스프레이 제품은 서울프로폴리스가 보유한 '원산지 혼합 프로폴리스 조성물' 특허를 활용, 항균성분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성인과 어린이에 각각 맞는 성분을 조합한 것은 물론, 식품환경연구센터에서 30~40대 성인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기호도 실험을 거쳐 사용하기 편한 제품으로 완성했다. 성인용은 항균성이 뛰어난 호주산과 향이 강한 브라질산 수용성 프로폴리스 추출물에 황금, 도라지, 감초추출물을 추가했다. 키즈용은 호주산과 함께 맛이 부드러운 국산 수용성 프로폴리스 추출물을 사용했으며, 어린이들이 쉽게 섭취할 수 있도록 단맛을 내는 합성첨가물 대신 올리고당, 감초, 꿀 등 천연재료를 첨가해 프로폴리스 특유의 강한 맛을 중화시켰다.
원자력연구원은 지난 2009년 서울프로폴리스에 '수용성 프로폴리스의 추출 및 제조방법', '사나화티타늄 나노입자의 제조방법 및 이에 의해 제조된 암모니아 탈취제' 특허 등 보유기술 2건을 현물출자해 연구소기업으로 승인받을 수 있도록 했다. 서울프로폴리스의 프로폴리스 제품은 2016년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으며, 지난해에는 기술혁신으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승환 서울프로폴리스 대표는 "이번에 개발한 프로비 프로폴리스 스프레이는 성인과 어린이 모두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서울프로폴리스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면서 "현재 서울프로폴리스는 프로폴리스 스프레이 출시와 더불어 우수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주문자생산방식(OEM)사업을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kwj5797@fnnews.com 김원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