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세계적 FPS '크로스파이어'를 만들다

      2020.03.09 18:47   수정 : 2020.03.09 18:47기사원문
스마일게이트는 2002년 6월에 설립된 대한민국의 게임 회사다. 대표작은 1인칭 슈팅 게임 '크로스파이어'. 중국, 브라질, 미주, 유럽 등 80개국에서 서비스 중이며 전세계 동시 접속자 800만명을 기록한 전세계 1위 온라인 FPS게임이다.

스마일게이트는 국내 온라인게임 서비스를 위해 지난 2012년 스마일게이트 인터넷을 설립하고 MMORPG DK온라인 등을 서비스 중이다.

스마트폰 게임 사업 법인인 팜플을 설립해 모바일·스마트폰 플랫폼으로 영역을 확대했다.

스마일게이트는 게임 디벨로퍼 매거진 2012년 7월호에 실린 '전세계 개발사 톱 30' 중 하나로 선정됐다.
크로스파이어는 지난 2014년 1월 미국 디지털게임 시장 조사기관인 슈퍼데이터 리서치에서 발표한 전세계 매출 순위(F2P) 1위를 기록했다. 스마일게이트는 설립 이후 지난 5년간 매년 2배 이상의 높은 매출 신장률을 이뤄냈으며, 퍼블리싱과 투자로까지 확장하면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의 핵심원동력은 구성원들이 만들어가는 기업문화다. 직원들이 일과 생활의 균형을 맞출 수 있도록 유연근무제도를 시행하고 있으며 생활자금대출지원, 선택적 복리후생비 지원, 의료비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매년 9~10월 신입사원을 채용하고 있고 경력직은 수시로 채용한다. 각 모집분야에 명시된 자격 기준에 부합되는 경우 연령, 성별, 국적에 제한 없이 자유롭게 지원이 가능하다. 희망하는 모집분야가 없을 경우 인재 풀(Pool)에 등록하면 향후 관련 분야 모집 발생 시 최우선으로 검토된다.

최종 합격자는 서류전형과 실무면접, 임원면접, 최종면접을 통해 결정된다. 실무면접 시에는 프로그래밍 테스트, 프리젠테이션 면접 등 직무별 면접전형이 진행된다.
스마일게이트는 영어 성적, 학점 같은 스펙보다는 열정적으로 몰입해 가시적인 성과를 냈거나 게임산업에 대한 이해와 열정이 있는 인재를 선호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기업정보와 채용정보는 잡코리아 스마일게이트 슈퍼기업관에서 확인 가능하다.
파이낸셜뉴스와 잡코리아에서는 슈퍼기업관을 통해 좋은 기업문화와 우수한 경쟁력을 가진 알짜 기업들을 소개하고 있으며, 기업들은 잡코리아 슈퍼기업관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