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데이, 사탕보다 게임 아이템
2020.03.13 14:10
수정 : 2020.03.13 14:24기사원문
넷마블은 자사의 게임 5종에서 화이트데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먼저 지난 12일 출시한 모바일 배틀로얄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A3: 스틸얼라이브'는 파티 콘텐츠인 '암흑침공', '균열의 신전', 전 지역 프리PK(Player Killing) '암흑출몰' 등 특정 콘텐츠 플레이를 통해 이벤트 재화를 얻고 이를 다양한 게임재화 및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화이트데이 교환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은 신규 서버 '경천동지2'를 오픈, 이용자들은 신규 서버에서 최대 5배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으며 홍문 10레벨 달성 시 '영웅 수호령'과 '빛나는 영웅 장신구'를 포함한 푸짐한 선물을 받는다. 이벤트 재화 '사탕'과 '하트편지'를 획득하는 '화이트데이 페스티벌'도 열린다. 획득한 이벤트 재화는 게임 내 고급 아이템인 '보석'으로 교환할 수 있다.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세븐나이츠'는 18일까지 업적을 달성하면 '화이트데이 장신구 선택권'이 주어진다.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는 오는 20일까지 로그인을 하면 화이트데이를 기념한 '백악의 장미'가 매일 1개씩 주어지며 7개의 장미를 획득하면 '아서 펜드래곤(프로토타입)'의 영의 개방권을 획득할 수 있다. 온라인 RPS '하운즈: 리로드'는 화이트데이를 기념한 시크릿 방어구를 출시했다.
넥슨은 '화이트데이'를 맞아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모바일게임 4종과 온라인게임 10종에서 이색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린: 더 라이트브링어'에서는 다양한 콘텐츠를 플레이하고 모은 '사탕'으로 이벤트 상점에서 '레드 다이아', '고대 영웅 소환권', '고대 보물 상자'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진의 화이트데이' 이벤트를 19일까지 진행한다. '메이플스토리M'에서는 16일까지입장권을 필요로 하는 콘텐츠를 플레이하고 'WHITEDAY♡' 알파벳 8개와 하트 1개를 모으는 '새콤달콤 화이트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트라하'에서는 이달 14일부터 15일까지 화이트데이를 기념해 게임에 접속만 해도 '정령카드 희귀~전설', '대형 행동력 회복약' 등이 담긴 '화이트데이 선물 상자(1개)'를 지급하고 25일까지 7일동안 게임에 접속하면 '소환수/펫 전설', '축복 받은 세공석' 등 고급 아이템을 추가로 선물한다. '서든어택'에서는 파밍 난이도 하향, 신규 무기 추가 등을 통해 더욱 쉽게 개편된 생존모드 '제32구역', '시범단지', '파이널존'에서 3월 26일까지 필드 드랍된 사탕을 모을 시 개수에 따라 '보조 기간연장 영구제'와 '캔디 수류탄 영구제'는 1회씩, 3만 통합 경험치는 최대 10회까지교환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MMORPG '테라 클래식'에서는 오는 25일까지 화이트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이벤트 아이템을 교환하여 '화이트데이 상자', '한정 코스튬', '한정 칭호'를 지급하고 누적 출석 일수에 따라 '고급 펫 성장 지원 상자', '레드다이아' 등 풍성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true@fnnews.com 김아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