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대전점 복합문화공간, 새 플랫폼으로 주목
2021.04.27 09:45
수정 : 2021.04.28 09:12기사원문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유통 시장에서 새로 선보인 플랫폼인 ‘리조트 피트니스&랩’는 국내 최초로 백화점 패션층에 입점한 피트니스 매장으로, 국내 1위 애슬래저룩 브랜드인 ‘젝시믹스’와 협업해 쇼핑과 함께 운동까지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리조트 피트니스(Fitness) & 랩(Lab)’은 롯데백화점 대전점의 대표적인 고객체험형 매장으로 자리잡으며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실제 지난 3월 오픈 이후 약 50일 동안 리조트 피트니스 등록고객 약 700명 중 신규고객이 약 200명으로 회원의 30%가 신규고객인 것으로 분석됐다. 신규고객 중 50% 이상이 2030 세대일 정도로 젊은층의 유입이 활발했다.
리조트 피트니스를 이용하는 30대 직장인 박모씨는 “백화점에서 쇼핑도하고 운동도 할 수 있어 좋다.”며 “다양한 편의시설을 한번에 이용할 수 있어 자주 이용한다”고 말했다.
리조트 피트니스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환경이지만, 새로운 형태의 매장과 공간 구성을 통해 성공적인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리조트 피트니스&랩’ 매장에서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먼저 휴(休)연구소 ‘리조트 랩’에서는 요가와 필라테스 고민할 필요 없이 패키지로 두 가지 모두 이용 가능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특별 이벤트로 1대 1 개인레슨 체험수업을 50%할인하고, 클래스 패키지 72s 회원권 등록 때는 젝시믹스 요가 매트를 증정한다. ‘리조트 피트니스’에서는 회원 가입 시 PT 2회 무료권을, 매주 금요일에는 동반 1인 시설 무료 이용권을 증정한다.
최우제 롯데백화점 대전점장은 “위드(with) 코로나 시대에 맞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유치할 것"이라면서 "롯데백화점 대전점을 방문하는 고객이 즐겁고 가치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wj5797@fnnews.com 김원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