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운용, ‘소셜아이어워드’ 2개 부문 대상

      2021.07.14 17:12   수정 : 2021.07.14 18:17기사원문
유튜브나 페이스북 등 SNS로 투자자들과 소통을 활발히 이어간 삼성자산운용이 '소셜아이어워드 2021'에서 2개의 상을 거머쥐었다.

삼성자산운용은 14일 '소셜아이어워드 2021'에서 서비스 혁신 분야와 금융일반 유튜브 분야에서 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소셜아이어워드는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과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서비스 평가 시상식이다.



삼성자산운용은 디자인,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등 총 5개 평가영역 중 서비스 영역에서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아 서비스 혁신대상을 수상했다.

삼성자산운용 페이스북 채널은 펀드와 상장지수펀드(ETF) 투자 방법, 시의적절한 펀드 추천, 업황·시황 및 전망 등 다양한 정보를 보기 좋게 제공한 점이 긍정적으로 평가받았다.
삼성자산운용 페이스북 채널은 국내 자산운용사 중 가장 많은 수인 12만 명의 팬을 보유하고 있다.

삼성자산운용은 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시각각 변하는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상품을 소개하고, 시장의 관심을 빠르게 반영한 점이 높게 평가받아 금융일반 유튜브 분야 대상도 함께 수상했다.


삼성자산운용은 바쁜 직장인들을 위해 점심시간과 퇴근 시간을 활용해 전문가들의 식견을 직접 보고 들을 수 있는 웹 세미나를 유튜브 채널에서 운용하고 있다. 연초, 글로벌 직접 투자에 어려움을 느끼는 투알못을 위한 '굴려라 머니' 디지털 캠패인을 성공적으로 진행하며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으로 업계 최초로 조회수 3,000만 뷰를 달성하기도 했다.


삼성자산운용 관계자는 "투자자의 금융 지식을 높이고 바람직한 투자문화를 형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비주얼 중심의 콘텐츠를 선보였다"라고 설명했다.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