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기청, 신재생에너지 산업 온라인 세미나

      2021.08.18 17:03   수정 : 2021.08.18 17:03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인천=한갑수 기자】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인천테크노파크와 합동으로 4차산업 유망분야인 신재생에너지산업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온라인 세미나를 오는 20일 오후 2시에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신재생에너지의 필요성’, ‘국내외 신재생 에너지 수급현황’, ‘신재생에너지 보급현황 및 전망’, ‘신재생에너지 정책 및 발전방향’ 등의 주제로 진행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세미나 당일 오후 2시까지 인천중기청 유튜브로 접속하면 실시간으로 세미나를 들을 수 있다.



인천중기청은 세미나 종료 후에도 동영상을 공개해 중소기업인들의 지속적인 시청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인천중기청은 올해 4차산업 유망분야 등을 주제로 월 1회 온라인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으며 4월에 빅데이터, 5월에 로봇산업, 6월에 AR(증강현실)·VR(가상현실)산업, 7월에 드론(PAV)을 주제로 온라인 세미나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 신재생에너지 산업 강연이후 9월에는 헬스케어, 10월에는 스타트업 투자유치를 주제로 한 강연이 진행된다.


유동준 인천중기청장은 “이번 온라인 세미나가 인천 중소기업인의 신재생에너지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기업역량을 키우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apsoo@fnnews.com 한갑수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