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화, 이화여대 '리더십 특강' 나선다

      2021.09.07 16:07   수정 : 2021.09.07 16:07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이화여자대학교는 오는 10일 강경화 명예석좌교수 특강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강 교수는 지난 1일 이화여대 국제대학원 명예석좌교수로 임용됐다.

강연 주제는 '글로벌 챌린지와 리더십(Global Challenges and Leadership)'이다.

정부 방역지침에 따라 이화여대 공식 유튜브를 통해 강연이 진행되며 이화여대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이번 특강은 국제대학원 국제학과에서 전 세계의 공공 및 민간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활동하는 지도자들을 초청하여 특강을 진행하는 ‘Distinguished Global Lecture Series(DGLS)’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강 교수는 '기후변화 대응, 인류애의 복원 등 오늘날의 시대적 과제가 요구하는 행동과 리더십'에 대해 강연하고 학생들과 대화할 예정이다.

브렌단 하우(Brendan Howe) 국제대학원장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날 특강에는 김은미 총장과 국제대학원 재학생, 교수 등 소수의 인원이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준수해 참여한다. 수업 수강생은 줌으로, 일반 재학생은 유튜브를 이용해 특강에 참여할 예정이다.

강 교수는 향후 이화여대 학생들에게 21세기 당면한 국제 문제에 대한 강의 및 연구와 더불어 국제기구 등 국제무대에 진출하기 위한 실무적인 내용을 전수할 방침이다.
유엔의 '지속가능발전목표'의 구현 등 전문분야 강의와 다양한 활동을 통해 실질적 조언과 자문 역할을 수행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강 교수는 이화여자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 정치외교학과 학사, 미국 메사추세츠주립대(앰허스트) 커뮤니케이션학과 석사 및 박사과정을 거쳤다.
유엔인권최고대표사무소 부대표, 외교부장관을 역임했으며 이번 2학기부터 이화여대 국제대학원 명예석좌교수로 재직 중이다.

juyong@fnnews.com 송주용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