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학교 캠퍼스타운 입주기업 아르뜨락, 웹뮤지컬 ‘로케이션: 종로구편’ 제작

      2021.12.03 11:02   수정 : 2021.12.03 11:33기사원문


성균관대학교 캠퍼스타운 입주기업 아르뜨락, 웹뮤지컬 ‘로케이션: 종로구편’ 제작

지난 달 8일, 성균관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이하 ‘성균관대 캠퍼스타운’)과 2021년도 성균관대 캠퍼스타운 LAS예술창업 입주기업인 아르뜨락(ARTLUCK)이 종로구 로케이션 헌팅 웹뮤지컬 <로케이션: 종로구편>(이하 ‘로케이션’)을 공개했다. 이를 홍보하기 위해 11월 한달 동안 ‘종로구 10초 세로 영상 공모 이벤트'와 ‘해시태그 이벤트’, ‘SNS운영’등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했다.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성균관대 캠퍼스타운은 종로구를 중심으로 청년층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지역적 특성을 살려 문화·예술·관광분야 창업을 주도하고 기술 접목과 활용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창업육성 토대를 마련하고 있다.

2021년도에는 문화예술분야 창업기업 14팀을 선발하여 육성하고 있으며 이번 <로케이션-종로구편>을 제작한 아르뜨락은 LAS예술창업 입주기업이다.

온라인에서 쉽게 즐길 수 있는 숏폼 뮤지컬을 제작하는 웹뮤지컬 프로덕션 아르뜨락은 종로구 지역활성화를 위한 성균관대 캠퍼스타운의 <종로 Citizen On-Air 시민참여형 프로그램>을 위해 종로구의 색다른 모습을 영상에 담았다.
영상에는 서울의 랜드마크인 광화문, 청계천 뿐만 아니라 종로구 주민들의 터전인 통인시장, 동묘벼룩시장, 서촌 등 과거와 현재의 모습들을 품고 있다.

종로구 지역활성화를 위해 제작 된 '로케이션’은 실제 종로구에서 활동하거나 종로구 소재 대학에 다니고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배우와 스텝 모집이 이루어졌다. 예술의 메카 대학로를 거점으로 삼고 있는 배우들과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 학생들이 참여했다.

올해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공연작 ‘비틀쥬스’에서 걸스카웃 역할을 맡았던 배우 이자영은 열정 넘치고 긍정 에너지를 발산하는 매력적인 조연출 동교진을 연기했다. 촬영감독 심태현 역할에는 배우 신영찬이, 연출 노종구 역할에는 배우 한정희가, 양상블은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에 재학 중인 배우 노이준, 박주현이 연기했다.

11월 8일에 성균관대 캠퍼스타운과 아르뜨락 유튜브 채널을 통해 '로케이션’을 공개 한 후 11월 30일까지 ‘로케이션’과 관련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종로구 10초 세로 영상 공모 이벤트’를 통해 ‘로케이션’을 관람한 관객들과 종로구의 이모저모를 나누었다.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아르뜨락에서 ‘로케이션’ 한정으로 제작한 기념 한정 굿즈가 전달됐다. 뿐만 아니라 ‘로케이션’ 영상을 캡쳐하여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게시하는 ‘해시태그 이벤트’도 함께 진행됐다.

또한 작품을 감상한 관객들과 다양한 소통 방법을 모색하기 위해 ‘로케이션’의 캐릭터 SNS를 개설하고 꾸준히 운영해 종로구의 면면을 나누었다.
다양한 소통과 작품을 제작하는 아르뜨락에 대해 관객들은 ‘상대적으로 새로운 분야인 만큼 다양한 시도와 콘텐츠를 기대한다’, ‘영상미, 음악, 배우 연기가 좋은 웹뮤지컬 영상을 기대한다’, ‘웹콘텐츠를 넘어 오프라인 콘텐츠에서도 능력 발휘를 응원한다’ 등 많은 기대평을 남겼다.

한편 웹뮤지컬 <로케이션: 종로구편>은 유튜브 ‘성균관대 캠퍼스타운’, ‘아르뜨락’ 채널에서 관람할 수 있다.
종로구의 각종 명소를 유쾌하게 담아낸 이번 작품으로 종로구의 매력적인 지역문화가 온라인을 통해 확산되기를 기대하는 바이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