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라, 정재승 교수 베스트셀러 오디오북 출시
2021.12.04 19:19
수정 : 2021.12.04 19:19기사원문
‘물리학자는 영화에서 과학을 본다’는 영화를 통해 과학을 배우고, 과학을 통해 영화를 즐기는 새로운 시도로 화제가 되었다.
과학 선생님이 가장 많이 추천하는 교양과학 베스트셀러다.
또 이 책은 교양과학 도서의 붐을 일으키기도 했다.
‘뇌과학자는 영화에서 인간을 본다’는 나를 통해 숨겨진 과학을 만나고, 과학을 통해 몰랐던 나를 만나게 하는 영화 속 신경과학 이야기를 담고 있다. 마흔 즈음의 신경과학자가 자신만의 방식으로 인생에 건네는 위로인 셈이다.
이번에 오디오북으로 출시된 두 작품은 과학대중화에 앞장선 정재승 교수의 대표작이다.
생활 과학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가장 친근한 과학 교양 콘텐츠로 꼽힌다.
또 영화로 과학의 원리를 색다르게 보고 싶은 독자나 △스타워즈 △쥬라기 공원 △매트릭스 등 유명 SF 영화 속 숨겨진 과학의 원리를 이해하고, 영화를 더 깊이 있게 즐기고 싶은 이들에게 도움을 주는 오디오북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윌라를 운영하는 인플루엔셜 문태진 대표는 “윌라 오디오북으로 출시된 두 작품을 통해 재미있게 과학을 알아가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라며 “앞으로도 더 다양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윌라는 로맨스 웹소설 ‘THE 런웨이’를 비롯해 판타지 웹소설 ‘호접몽전’ 등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장르의 콘텐츠를 발굴하고 선보이고 있다. 윌라는 박경리 작가 ‘토지’, 김진명 작가 ‘살수 1, 2’ 등 대작도 오디오북으로 출시하는 등 다양한 분야의 베스트셀러 도서들을 오디오북으로 제작, 제공하고 있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