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케이락 "이탈리아 종속기업, UAE 현지 90억 규모 대형밸브 공급계약 체결"

      2022.04.08 13:34   수정 : 2022.04.08 13:34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디케이락의 종속기업인 이탈리아의 'SITINDUSTRIE VALVOMETAL DK-VALVE DIVISION s.r.l. Italy(이하 디케이락이탈리아)'는 UAE 현지 EPC사와 90억원 규모의 대형 밸브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 855억원의 10.5%에 해당하는 규모다. 회사 관계자는 "UAE 국영 석유기업인 ADNOC이 최종 고객으로 알다비야 유전 공사에 투입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공급 예정인 밸브는 오일, 가스 사업 분야에 필수인 미국석유협회(API) 6A, 6D 인증 기반의 기술적으로 높은 완성도를 가진 제품이다. 회사는 API 6A, 6D와 함께 심해에도 적용될 수 있는 API 6DSS까지 보유 중이다.


최근 코로나19 엔데믹(풍토병화)과 경제 활동이 본격화되면서 지난해 하반기부터 국제유가와 천연가스 값이 고공행진을 기록하고 있다. 이에 주력 사업인 오일가스 및 정유화학 등 전방 산업 전망이 밝을 것으로 기대된다.

디케이락이탈리아는 디케이락이 대형 밸브 사업의 해외 시장 다각화를 위해 2021년 3월 현지에 설립한 회사다.
디케이락은 67년 업력을 가진 'VALVOMETAL'이라는 대형 밸브 회사를 인수해 공격적으로 해외 시장을 공략한 결과 설립 이후 불과 1년만에 대형 수주 성과를 올리게 되었다.

회사는 올해도 해외 시장의 공격적 확장, 신규 고객사 적극 발굴 및 제품 역량 강화로 해외 마케팅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한 중점 사업으로는 주력 사업의 △판매 채널 확장 및 다각화 진행 △판가 인상과 환율 관리 △반도체 사업 경쟁력 강화 △수소, 항공 사업 구조적 성장 가속화 등을 꼽았다.

dschoi@fnnews.com 최두선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