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베이커리, 완충e 운영 '에브리포터블'과 맞손..."LOTT 토큰 결제 확대"
2022.04.22 10:25
수정 : 2022.04.22 10:25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블록체인 사업 LOTT 프로젝트를 추진 중인 뷰티베이커리와 보조배터리 공유 서비스 플랫폼 전문기업 에브리포터블이 블록체인 사업 확대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뷰티베이커리는 22일 에브리포터블과 블록체인 사업 확대 및 블록체인 결제시스템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뷰티베이커리는 에브리포터블이 운영하는 보조배터리 플랫폼 '완충e'에 블록체인 결제시스템을 도입하고 LOTT 토큰 이용범위를 확대할 방침이다.
뷰티베이커리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완충e에 블록체인 결제서비스 도입을 통해 LOTT 토큰 결제 이용범위를 확대하기 위해 이뤄졌다"며 "특히 완충e는 지하철, 터미널, 편의점 등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곳에 입점돼 있어 LOTT 토큰 이용자 수 확대 및 새로운 사업 기회 창출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LOTT 토큰은 뷰티베이커리가 추진 중인 블록체인 플랫폼 사업에서 결제수단으로 쓰이는 가상자산이다. 뷰티, 엔터테인먼트, 의료 등 다양한 분야와 연계된 블록체인 플랫폼에서 활용 가능하며 향후 LOTT 월렛을 통해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을 예정이다.
에브리포터블은 보조배터리 대여 인프라를 제공하는 IT 회사로 2019년에 설립됐다. 설립 1년 만에 완충e 입점 가맹점 수는 600곳을 돌파했으며 서울 코엑스를 비롯한 전국 주요 도시의 버스터미널, 편의점 등에 위치해 있다. 지난 3월 기준 누적 사용 건수는 28만 건에 달한다.
한편 뷰티베이커리는 가상자산거래소 보라비트와 협업해 블록체인 사업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보라비트가 보유한 퍼플페이먼트 결제시스템을 블록체인 플랫폼에 적용하고 플랫폼 공동개발에도 착수할 예정이다. 특히 퍼플페이먼트는 블록체인 네트워크 종류에 상관없이 결제시스템 도입이 가능해 높은 사업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