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에버랜드 메타버스' 17일 오픈

      2022.06.09 11:22   수정 : 2022.06.09 11:22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오는 17일 에버랜드의 주요 놀이기구와 콘텐츠들을 가상 체험할 수 있는 '에버랜드 메타버스'를 본격 오픈한다고 9일 밝혔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에버랜드의 세계관을 디지털로 확장하고 고객들에게 새로운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온-오프라인에서의 고객경험을 서로 연결해 나가고자 메타버스를 기획했다.

로블록스 기반 메타버스 '플레이댑 랜드'에 맵 형태로 조성되는 에버랜드 메타버스는 에버랜드 콘텐츠가 가진 재미 요소에 게임 방식을 포함하여 흥미를 더했다.

단순히 맵을 이동하며 꾸미기 중심으로 진행되는 기존 메타버스들과는 다른 컨셉이다. 에버랜드 메타버스는 에버랜드의 5개 지역 중 유러피안 어드벤처를 중심으로 10여개의 가상 체험 콘텐츠를 먼저 선보인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에버랜드 메타버스 오픈을 기념해 온-오프라인이 연계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픈 첫날부터 에버랜드 메타버스를 방문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최근 SNS 핫템으로 떠오른 에버랜드 대표 어트랙션 '아마존 익스프레스' 근무복 아이템을 증정한다.

SNS 채널에서도 오픈 전후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이번 주말 티저 영상을 공개하고 소감 및 기대되는 콘텐츠를 표현하는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인스타그램에 에버랜드 메타버스 오픈 관련 친구소환 댓글을 남기면 에버랜드 이용권, 기프트카드, 게임 아이템 등을 푸짐하게 제공한다.

ahnman@fnnews.com 안승현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