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랜트코퍼레이션 계열사 ㈜자연물질연구소,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식 개최
2022.07.25 14:52
수정 : 2022.07.25 14:52기사원문
㈜자연물질연구소의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CCM)’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플랜트코퍼레이션(대표 나성진) 산하 계열사인 ㈜자연물질연구소는 지난 6월 열린 ‘소비자중심경영(CCM)’ 선포식에서 소비자중심경영 활동을 적극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소비자중심경영은 기업 전체의 경영활동에서 소비자 중심적으로 기획하고 사업을 추진해 나가는지를 심사·평가하는 제도로,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다.
이날 선포식에서는 CCM 선포문을 결의하고 소비자중심경영을 2022년 한 해 동안 적극 실천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이와 함께 CCM추진위원회를 조직하여 제품 기획, 연구, 개발, 품질관리, 판매, 사후관리에 이르기까지 기업의 모든 경영 과정에서 소비자 의견을 최우선 고려하고 반영 사항을 철저히 지켜 나갈 것임을 다짐했다.
이에 따라 CCM 추진위원회는 첫 번째 과업으로 기업의 ‘3단계 윤리 검증 제도’를 도입해, 회사의 책임윤리경영을 강화하고 높은 업무자율성에 따른 사회적 도덕적 해이를 방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제품 판매 기획 및 마케팅 단계에서 컨텐츠에 비도덕적, 불공정 행위는 없는지 윤리위원회가 정기적으로 심의하여 기준에 따라 등급화하고 지속적으로 수정·개선함으로써 사회적 통념에 어긋날 수 있는 가능성을 사전에 예방하겠다는 것이다.
선포식에 참석한 추진위원회 관계자는, 최고고객책임자(CCO)로 임명된 김효정 CCO의 말을 인용하며 “’3단계 윤리 검증제도’는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여 윤리성을 위반하는 사항은 없는지 검증하는 제도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의식을 높이고 그에 걸맞은 소비자중심경영을 하기 위해 만들어졌다”고 말했다. 이어서 “단순 홍보용이 아니라, 소비자가 실제로 믿을 수 있는 제품을 만들고 있는지, 홍보하는 과정은 정당한지 등 직접 소비자가 참여해 검증하는 과정이 번거로울 순 있지만, 소비자들의 신뢰를 위해 진심으로 노력할 필요가 있다”며 의욕을 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