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랩, 슈퍼스트링 신작 ‘쿠쿠쿠쿠’ 네이버웹툰 연재
2022.08.02 08:51
수정 : 2022.08.02 08:51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와이랩의 슈퍼히어로 세계관 ‘슈퍼스트링’의 신작이 공개됐다. 와이랩은 신작 웹툰 ‘쿠쿠쿠쿠’를 네이버웹툰 화요·금요 웹툰으로 연재를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웹툰 ‘쿠쿠쿠쿠’(글/그림 신의철)는 아프리카 출신 펭귄 ‘쿠쿠’가 대한민국의 평범한 너드남 ‘공 선생’의 집에 난입하면서 벌어지는 코믹 에피소드물이다.
주인공 쿠쿠는 슈퍼스트링 웹툰 ‘웨스트우드 비브라토’에서 주인공의 반려 펭귄으로 처음 등장했다. 이후 ‘테러맨’, ‘테러대부활’ 등 여러 웹툰에서 카메오로 등장하며 와이랩의 마스코트로 등극했다. 쿠쿠를 주인공으로 한 작품이 처음 연재되는 만큼, 쿠쿠를 좋아하는 팬들뿐만 아니라 여러 작품을 통해 쿠쿠가 익숙해진 독자들에게도 큰 기대와 관심을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
신작 ‘쿠쿠쿠쿠’는 웹툰 ‘스쿨홀릭’, ‘내일은 웹툰’, ‘사이드킥’, ‘야만의 시대’ 등의 신의철 작가가 글과 그림을 맡는다. 매 작품마다 생각지도 못한 기발한 유머와 언어유희로 유쾌한 웃음을 선사한 것처럼, 이번 작품에서도 신의철 작가 특유의 개그코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와이랩 웹툰 ‘쿠쿠쿠쿠’는 네이버웹툰과 네이버시리즈 홈페이지, 모바일 웹,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