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 드론 페스티벌 개최

      2022.09.23 07:12   수정 : 2022.09.23 07:12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춘천=서백 기자】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는 23일부터 25일까지 강원대학교 KNU 스타트업 큐브 일대에서 ‘제2회 강원대학교 드론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22일 강원대학교에 따르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차세대 핵심 신산업인 드론에 대한 지역주민과 학생들의 참여와 관심을 유도하고, 4차 산업혁명의 주역인 학생들이 다양한 드론 체험을 통해 창조적인 꿈과 미래지향적 직업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이번 드론 페스티벌에서는 드론 메이커 경진대회, 드론 축구대회, 드론체험 및 전시·시연, 생활과학교실 체험(탄소 축구공, 진동낙서로봇 만들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한편, 이번 행사는 강원대학교 산학협력단, 메이커스페이스사업단, LINC3.0사업단, 생활과학교실, 공학교육혁신센터가 공동으로 주최·주관한다.


김헌영 강원대학교 총장은 “드론 페스티벌은 대학과 지역이 함께하는 행사로 4차 산업혁명 성장동력 핵심기술인 드론을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공감하고 즐겁게 체험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을 대표하는 국가거점국립대로서 학생들과 지역주민이 함께 교류하고 화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syi23@fnnews.com 서백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