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꿈의 직장 '네카라쿠배' 채용 문 활짝

      2022.11.11 15:00   수정 : 2022.11.11 14:59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MZ세대에게 인기가 많은 '꿈의 직장' 네·카·라·쿠·배의 채용 문이 활짝 열렸다. 네이버, 카카오, 라인, 쿠팡, 배달의민족 등 플랫폼 기업들이 일제히 채용에 나서면서 주목받고 있다.

11일 진학사 캐치에 따르면 네이버의 사업개발센터에서 15일까지 체험형 인턴을 모집한다.

자격요건은 IT산업 리서치 및 분석 역량, 엑셀 등을 통한 데이터를 분석 및 인사이트 도출 역량이 있다면 지원 가능하다. 전략 컨설팅, 전략 사업개발 인턴 경험이 있다면 우대하여 채용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1차인터뷰, 2차인터뷰, 인턴십 순이며 인턴기간은 3개월이다.

카카오에서는 21일까지 경력 서버 개발자 대규모 모집을 진행한다. 채용 부서는 뷰개발팀, 포털개발팀, 계정플랫폼, 인증플랫폼 등 9개 팀이다. 전형의 절차는 서류전형, 코딩테스트, 1차인터뷰, 2차인터뷰, 최종합격 순이다.

카카오모빌리티에서 21일까지 신입/경력 개발자 공채를 진행한다. 모집 직무는 백엔드, 안드로이드, iOS, 빅데이터엔지니어, QA엔지니어이며 신입은 백엔드/iOS/안드로이드/프론트엔드 통합 지원 형식이다. 채용절차는 서류접수, 1차 코딩테스트, 2차 코딩테스트, 1차 기술면접, 2차 컬처핏면접, 입사 순이다. 최종 입사일은 내년 2월 말이다.

쿠팡에서도 13일까지 신입 개발자 공채를 진행한다. 모집 직무는 백엔드 엔지니어, 모바일 엔지니어, 프론트엔드 엔지니어, 데이터사이언티스트이다. 경력 2년 미만, 컴퓨터과학 혹은 관련 분야 학위 소유자라면 지원이 가능하고 영어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거나 관련 프로젝트 진행 경험이 있다면 우대한다. 채용일정은 서류접수, 코딩테스트, 면접, 입사 순이다.

네카라쿠배에 이어 '네카라쿠배당토'까지 확장된 인기 플랫폼 기업 중 하나인 당근마켓도 오는 13일까지 WINTERTECH 인턴십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부문은 프론트엔드 엔지니어, 서버 엔지니어, 사이트 신뢰성 엔지니어, 인터널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이다.
전형의 절차는 서류전형, 과제/인터뷰, 최종발표 순이며 인턴십 기간은 2개월이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