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이자 금융혜택 제공 ‘논산 아이파크’ 선착순 동호지정 공급

      2023.01.13 09:55   수정 : 2023.01.13 09:55기사원문
1.3 부동산대책에서 정부가 규제 완화 정책을 잇따라 내놓으며 부동산시장이 회복세를 보이는 가운데, 분양시장에서 금융혜택에 따른 옥석가리기가 한참이다.

분양시장에서는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는 단지들이 수요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건설사나 시행사에서 이자를 대신 부담하는 중도금 무이자 단지는 실제 계약자가 납부해야 하는 이자가 전혀 없기 때문에, 지금과 같은 금리 인상 시기에는 비용을 줄이는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업계 전문가는 “금리 인상 시기에는 중도금 이자후불제로 공급되는 단지들은 추후 납입해야하는 이자가 눈덩이처럼 불어날 수 있기 때문에 실제 주택 구매 비용이 더 증가할 수 있다”라며 “입주 시점에 금리 하락이 예상되는 만큼 무이자 혜택을 잘 활용하면 현명한 부동산 투자가 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런 가운데, 수요자 선호도 높은 논산시내에서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는 주거 단지가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이 분양하는 ‘논산 아이파크’가 그 주인공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4층, 7개 동, 전용면적 84~158㎡ 총 453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선착순 동호지정 분양은 나이 및 거주 지역·청약통장 유무에 상관없이 미계약 세대에 대한 동호수 선택이 가능하다. 계약 조건은 계약금 10%, 중도금 60%, 잔금 30%다. 계약금 분납제를 적용해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단지는 논산시 원도심인 대교동 내 아파트 주거밀집단지에 위치해 입주와 동시에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다. 도보 거리에는 화지중앙시장 및 중심상권이 위치해 쇼핑부터 병원, 금융기관 등 각종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반경 1㎞ 내에는 놀뫼유치원(공립), 동성초, 반월초가 위치하며, 인근에 논산중, 쌘뽈여중·고, 논산공고 등도 있다. 단지 인근에는 논산천 둔치공원이 위치하며, 논산대교 어린이공원, 논산2호어린이공원 등도 가깝다.

도보 5분 거리에는 KTX 논산역과 시내버스정류장이 위치하며 인근에 논산시외버스터미널, 고속버스터미널이 위치하는 등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또한 논산천안고속도로와 서논산IC 및 4번, 23번 국도 진입이 수월해 타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광역교통망을 갖췄다.

세대 내부 상품성도 뛰어나다. 전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세대당 1.37대의 주차대수를 확보해 세대당 기준 지역 최대 주차공간을 제공한다. 여기에 세대별 개별 환기시스템과 저소음형 오배수관 적용, 세대별 개별 정수기 설치, 전 세대 스마트 LED 감성 조명 시스템 도입 등 입주민의 주거 편의를 위한 다양한 시스템을 선보였다.
골조 등 구조적 안전 결함에 대한 보증기간도 최대 30년으로 법정 기준 최대 10년보다 3배 늘렸다.

‘논산 아이파크’의 견본주택은 충남 논산시 내동에 위치하며, 공식홈페이지에서는 사이버 견본주택도 운영 중이다.
입주 예정일은 2025년 2월이다.

amosdy@fnnews.com 이대율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