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과학 분야 혁신가 발굴을 위한 ‘동그라미재단 TEU MED 3기’ 모집
2023.04.06 10:47
수정 : 2023.04.06 10:47기사원문
동그라미재단(구 안철수재단, 장순흥 이사장)이 의과학 분야 문제 해결과 제품, 서비스 개발을 통해 10년 이내 10억 명 이상에게 긍정적 영향을 끼칠 혁신가 양성 프로그램, ‘동그라미재단 TEU MED 3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세 번째 개최되는 동그라미재단 TEU MED는 동그라미재단의 ‘의료과학 혁신 인재 양성 교육’이라는 목표와 TIDE Institute의 혁신가 양성과정인 TIDE Envision University(TEU)가 접목된 프로그램이다. 본 프로그램을 통해 헬스케어, 메디컬, 바이오 분야에서 우리 사회가 직면하는 문제들을 국내외 석학, 전문가분들의 강연, 멘토링, 그리고 참가자들의 아이디어로 해결해 내는 힘을 키워내고자 만들어졌다.
지난 1, 2기 수료생들 중 1기 수료생인 박은수 메리핸드 대표는 ‘수지근육 원격 재활을 위한 토탈 시스템’으로, 2기 수료생인 김지영 뉴지엄 대표는 ‘개인 맞춤형 영양 플랫폼’으로 실제 창업에 성공하며, 짧은 기간 내 우수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최종 선정된 참가자들에게는 의과학 분야 혁신기술 국내외 전문가 강연과 토론, 멘토링뿐만 아니라 창업 및 혁신 분야 전문가들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특히, 참가자들은 의료 및 의과학 전공, 관계자, 프로그램 개발자, 디자이너 등 실제 의료 혁신 제품 및 서비스 개발에 참여할 수 있는 동료 참가자와 양질의 팀 프로젝트를 직접 운영하게 된다. 이를 통해 MVP를 개발하고, 교육 마지막 날인 이노베이션데이에 그 결과를 발표한다.
우수팀에게는 총 600만 원 상당의 상금이 지급되며, 수료생 전원에게 수료증이 지급된다. 본과정은 동그라미재단 후원으로 전액 장학금, 무상 교육이 지원되며,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한 팀이나 창업자에게는 투자 및 다양한 인프라 연계 등의 후속 지원이 이어진다.
동그라미재단 장순흥 이사장은 “혁신기술과 창업, 교육 이야말로 한 나라를 먹여 살릴 중요한 키워드인 만큼, 앞으로도 동그라미재단은 TEU MED 뿐만 아니라 다양한 혁신기술과 혁신가들을 발굴, 육성하는 데 힘을 실을 것”이라며 “이번 동그라미재단 TEU MED 3기는 오프라인 미팅과 팀 빌딩을 더욱 보강했기 때문에 본 교육을 통해 의료보건 난제 솔루션 창출 기반을 마련하고, 대한민국 의과학 및 의료보건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amosdy@fnnews.com 이대율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