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지역 수돗물 슬로건·캐릭터명 공모
2023.06.07 13:48
수정 : 2023.06.07 13:48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인천=한갑수 기자】 인천시는 지역 먹는 수돗물인 ‘인천하늘수’의 신뢰도를 높이고 시민들에게 더 가깝게 다가가기 위해 슬로건과 캐릭터 이름을 공모한다.
7일 인천시에 따르면 ‘인천하늘수’의 가치를 담은 홍보 슬로건과 친근한 모습으로 새롭게 단장한 인천하늘수 캐릭터명을 7∼20일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새로운 수돗물 이름의 탄생부터 형상화, 공식 선포까지 시민과 함께 성장해 온 인천수돗물 브랜드 ‘인천하늘수’가 시민들에게 신뢰도를 높이고 더 가깝게 다가가기 위한 것이다.
공모 참여 자격은 인천 시민과 인천시를 생활권으로 하는 누구나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홍보 슬로건과 캐릭터명 부문으로 나뉘며, 부문당 한 작품씩 응모할 수 있다.
슬로건은 인천하늘수의 우수성과 가치를 효과적으로 알리고 친환경 수돗물 사용문화를 확산하는 20자 이내의 문구를, 캐릭터명은 새롭게 단장한 인천하늘수 캐릭터의 상징성과 개성을 함축하는 5자 이내의 이름을 제출하면 된다.
시는 맑고 푸른 인천 하늘에서 태어난 물의 요정과 인천하늘수에서 태어난 꼬마 수돗물 요정의 특징을 살려내는 시민 작명가들의 활약을 기대하고 있다.
심사는 1~3차에 걸쳐 진행하며, 1·2차 심사를 통해 적합성·상징성·창의성·대중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부문별 3개 작품을 선별하고, 3차 시민 선호도 조사를 통해 당선작을 최종 선정한다. 선정 결과는 7월 17일 인천시 홈페이지에 발표한다.
시는 당선작 각 1명에 30만원, 우수작 각 2명에 15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시민들의 참여 독려를 위해 공모에 참가한 응모작 중 추첨을 통해 각 50명에게 5000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참가상으로 지급한다.
시는 당선작을 SNS 콘텐츠, 홍보물, 굿즈 등 다양한 형태로 재가공해 인천하늘수 홍보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이응길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인천하늘수에 대한 시민 신뢰를 굳건하게 하고 고품질 수돗물 생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apsoo@fnnews.com 한갑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