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C&B,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적극적인 ESG 경영 추진
2023.07.04 10:01
수정 : 2023.07.04 10:01기사원문
생활위생 전문 그룹인 MSS그룹 산하의 쌍용C&B(쌍용씨앤비)가 ESG경영 의지를 강조하고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기 위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홈페이지 내 신설된 ESG경영’ 섹션을 통해 공개했다.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과 함께 신설된 ‘ESG경영’ 섹션에는 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전략과 주요 활동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으며, 향후 전개할 다양한 관련 활동들이 소개될 예정이다.
쌍용C&B는 그간 품질 경영과 함께 지속적인 환경 친화적 제품 개발과 사회공헌 활동 등으로 ESG 경영을 실천해 오고 있었는데, 올해 초 ESG위원회 신설과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통해 더욱 체계화된 적극적인 ESG 경영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MSS 그룹 차원에서 발간되었으며, 주요 내용으로는 기후변화 대응, 폐기물 감축 및 재활용, 지속가능한 제품 및 R&D, 산업안전보건, 제품 품질 및 안전 등의 현황이 소개되어 있다.
또한, 홈페이지 내 신설된 ‘ESG경영’ 섹션에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와 정책자료, 미디어자료를 정기적으로 등재할 수 있는 자료실도 별도로 마련됐다.
쌍용C&B 관계자는 “ESG경영 강화의 의지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게 되었다”며, “홈페이지에 신설된 ‘ESG경영’ 섹션을 통해 주요 활동과 성과를 충실하게 전달하고 ESG경영을 선도하는 생활위생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쌍용C&B는 생활위생 전문 그룹인 MSS그룹 산하의 기업으로 화장지류(코디), 물티슈(코디, 베피스), 생리대(오닉), 유아기저귀(베피스), 시니어기저귀(키퍼스) 등 다양한 위생용품 브랜드와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MSS그룹은 모건스탠리PE가 투자한 MSS홀딩스(대표 정회훈)를 지주사로 두고 있다.
amosdy@fnnews.com 이대율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