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 이공계 인재육성 프로그램 지원자 모집

      2023.07.10 10:10   수정 : 2023.07.10 10:10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퀄컴 테크날러지는 '퀄컴 이노베이션 펠로우십 코리아 2023'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퀄컴 이노베이션 펠로우십 코리아는 정규 석박사 과정에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최하는 학술 논문 경연 대회다. 지원자는 인공지능(AI), 머신러닝(ML), 자율주행 분야와 관련된 세부 분야 중 하나의 연구논문을 제출하면 된다.

퀄컴은 이들 중 우수 논문을 선정해 최종 수상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논문 제출 기한은 8월 15일까지다.


제출된 연구 논문은 평가단의 심사를 거치게 된다. 논문 평가 이후 지원자들은 발표 및 포스터 세션 발표를 진행하고 이에 대한 평가도 받게 된다. 논문 아이디어, 혁신·창의성, 연구 이해도 등을 기준으로 한 종합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자를 가린다.

퀄컴은 최대 15팀을 최종 선발하고, 선발된 논문당 400만원의 장학금을 소속 학교로 전달할 예정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잠재력을 지닌 이공계 학생들이 연구 활동에서 전문성과 자율성을 추구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독려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다. 퀄컴 연구진들과 소통하고 조언을 얻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권오형 퀄컴 본사 수석 부사장 겸 아태지역 총괄 사장은 "퀄컴은 온디바이스 AI를 기반으로 생성형 AI 산업을 이끌고 있으며, 오토모티브 등여러 산업 전반에서 디지털 전환을 주도하고 있다"며 "퀄컴의 축적된 기술력을 과학 및 공학 분야 인재 육성에 활용할 수 있게 돼 기쁘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학교류 프로그램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jhyuk@fnnews.com 김준혁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