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한국모태펀드 문화계정 출자 참여..300억

      2023.07.18 15:20   수정 : 2023.07.18 15:20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크래프톤이 한국벤처투자가 추진하는 한국모태펀드 문화계정 1차 정시 출자 사업에 약 300억 원을 출자한다. 문화계정 펀드는 문화산업진흥기본법에 의한 문화산업에 투자하는 펀드로, 총 4262억원 규모의 펀드를 결성할 예정이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크래프톤은 총 600억 원 규모의 K-콘텐츠 지식재산권(IP) 및 K-유니콘 분야 펀드에 메인 출자자로 참여한다.

K-콘텐츠IP 분야는 코나벤처파트너스, K-유니콘 분야는 데브시스터즈벤처스가 각각 맡아 운용하게 된다.

각 운용사는 크래프톤과 함께 유망한 중소 규모 게임 개발사를 발굴해 투자할 예정이다.


크래프톤의 이번 한국모태펀드 출자 사업 참여는 그동안 게임 업계 투자가 대규모 업체들에게 집중되어 온 것에 착안, 투자를 받기 어려웠던 소규모 게임사를 지원하기 위해 진행됐다.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는 “이번 한국모태펀드 참여를 통해 양적·질적 성장 잠재력과 경험들을 가진 중소 게임사들이 좋은 결과물을 창작할 수 있도록 적기에 투자가 이루어질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펀드 조성을 계기로 중소 게임 개발사들 제작 환경이 점차 안정화 되어 도전을 지속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