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트스팟, 케펠운용 'K파이낸스타워' 리테일 전속 임대 대행사 선정
2023.09.08 09:21
수정 : 2023.09.11 10:38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리테일 프롭테크 기업 스위트스팟은 케펠자산운용의 ‘K 파이낸스타워’(옛 한국은행 소공별관) 리테일 전속 임대 대행사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지난 6월 케펠자산운용이 1410억원에 매입한 K 파이낸스타워는 지하 1층~지상 13층 연면적 약 1만4300.54㎡ 규모의 오피스 빌딩이다. 서울 교통과 금융업의 중심지인 남대문로에 위치하며 인근에는 신세계·롯데백화점을 포함한 명동 상권이 자리한다.
스위트스팟은 K 파이낸스타워 밸류애드에 테넌트 라이브러리 시스템을 적극 활용, K 파이낸스타워를 남대문과 명동 일대와 더불어 강북을 대표하는 오피스 빌딩으로 탈바꿈 시킬 계획이다. 스페셜티 로스터리 카페 브랜드 ‘테일러커피’의 입점을 확정했다.
K 파이낸스타워에 앞서 스위트스팟은 ‘여의도 파이낸스타워’, ‘신도림 디큐브시티’ 등 케펠자산운용과 오피스 빌딩 리테일 시설에 대한 밸류애드 프로젝트를 수차례 진행한 바 있다.
스위트스팟은 종로구 안국역 인근에 위치한 프라임 오피스 ‘INNO 88 타워’(옛 삼환빌딩) 밸류애드 프로젝트도 케펠자산운용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김신동 스위트스팟 이사는 “오피스 빌딩의 리테일 밸류애드는 단순 외관 변경이나 수익 증가 개념을 넘어 새로운 콘셉트와 정체성을 정립시켜 가치 창출을 이끄는 일”이라며 “스위트스팟의 데이터 기반 임대 대행 솔루션에 케펠자산운용의 사업 추진력을 더해 밸류애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겠다”고 말했다.
ggg@fnnews.com 강구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