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0개 기업 채용정보 제공' 경기도일자리재단 잡아바 '신성장산업관' 오픈

      2023.10.19 11:27   수정 : 2023.10.19 11:27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수원=장충식 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일자리플랫폼 '잡아바'를 통해 대한민국 신성장을 이끌어갈 5개 분야의 채용공고를 집중적으로 제공하는 '신성장산업관' 메뉴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잡아바 내 '신성장산업관'은 수도권 소재의 신성장 산업 분야의 구인기업과 해당분야로 구직 희망자를 지원하기 위한 온라인 채용관이다.

해당 채용관에 직접 접속하거나 잡아바 메인 화면을 경유해 이용할 수 있다.



신설된 채용관을 통해 배터리, 반도체, 첨단 모빌리티, 바이오, AI 빅데이터와 같은 신성장 산업 약 700개사의 기업 정보와 실시간 채용정보를 분야별로 확인 가능하다.

'잡아바 신성장산업관'은 최근 미래 먹거리로 떠오르는 신성장 산업 분야 채용공고를 집중함으로써 해당 분야의 구인 구직을 위한 효율성을 높였다.


재단은 이번 온라인 채용관인 '잡아바 신성장산업관' 메뉴를 추가함에 따라 향후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이 높은 우수기업과 역량 있는 구직자들의 일자리 매칭률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홍춘희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재단은 기업별, 산업 분야별 기업채용 공고를 잡아바에 연계해 구인 데이터베이스를 늘려가고 있다"며 "다양한 기관의 협력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해 도내 취업난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와 더불어 재단은 올해부터 '잡아바'를 통해 온라인 채용관 '탐나는 일자리정보관'도 개설해 구직자와 구인기업간 정보 부족으로 발생한 일자리 미스매칭 해결에도 앞장서고 있다.


'탐나는 일자리정보관'에서는 삼성전자, LG전자, 현대자동차 등 대기업 협력사, 금융사·정부기관 추천 기업 등의 실시간 채용 정보를 제공한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