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심히 공부한 당신 즐겨라' 수험생 버킷리스트 돕는 플랫폼 '눈길'
2023.11.18 06:00
수정 : 2023.11.18 06:00기사원문
수험생들의 길고 길었던 대장정이 대학수학능력시험이 16일 치러지며 마무리됐다. 그동안 참아왔던 취미, 여행, 다이어트, 문화생활, 맛집투어, 쇼핑 등 다양한 활동들 중 수험생들은 어떤 것부터 먼저 도전해 볼지,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고민인 경우가 많다. 벤처스타트업계는 수험생들의 버킷리스트를 돕는 플랫폼을 내세우며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
17일 벤처스타트업계에 따르면 클래스101과 에이블리, 마이리얼트립 등이 수험생들의 다양한 꿈과 도전을 지원하는 사업을 하고 있다.
공부 아닌 취미생활… 클래스101 구독 서비스로 해결
수능이 끝나면 평소 도전해 보고 싶었거나 배우고 싶은 활동을 직접 실천해 볼 수 있는 시간의 여유가 찾아온다. 하지만 배워보고 싶었던 것들이 많아 고민이라면, 구독 서비스로 약 5300여 개의 클래스를 무제한으로 수강할 수 있는 ‘클래스101’ 서비스를 이용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글로벌 온라인 클래스 구독 플랫폼 ‘클래스101’은 드로잉·공예·요리·베이킹·음악·운동·사진/영상 등 크리에이티브 영역의 취미부터 자기계발이나 직무 관련 스킬을 배워볼 수 있는 커리어, 부업/창업, 재테크 분야의 수익창출, 제2외국어 스킬을 배울 수 있는 어학 등 약 다양한 카테고리의 클래스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수험생들은 배우고 싶은 분야를 골라 마음껏 즐겨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직접 현장을 찾아 가지 않아도 크리에이터의 노하우를 배울 수 있어 시공간의 제약 없이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인기 강의로는 호야초 '블렌더로 제작하는 3D 애니메이션 PART.2 캐릭터 애니메이션', 똑순이 MBTI로 알아보는 내 성향 맞춤 ‘돈 버는 자격증’, 근영쌤 '유학 없이도 유창한 영어 회화, 나 혼자서 100% 말이 트이는 영어 독학법', 유랑 '무명 이모티콘 작가가 인기 작가가 된 비결! 경쟁에서 살아남는 인기 이모티콘 만들기', 라이프해커 자청 '월 999만원 자동수익, 경제적 자유 얻는 구체적 가이드라인' 등이 있다.
또한 클래스101은 다양한 클래스 콘텐츠 외에도 구독자들이 재미있게 몰입해 즐길 수 있도록 자신만의 클래스 리스트를 만들 수 있는 ‘플레이리스트’, 목표 달성을 위해 함께 미션을 달성하고 교류할 수 있는 ‘챌린지’ 등 신규 기능을 선보였다.
취향 및 스타일별 쇼핑이 가능한 ‘에이블리’
수능을 마치고 이제 본격적으로 자기 관리에 돌입할 시기다. 매일 같이 입었던 교복을 벗어나 예쁜 옷부터 메이크업까지 자신의 취향에 따라 마음껏 꾸미고 뽐내고 싶다면 편리하게 쇼핑을 도와줄 앱을 이용해 보자.
에이블리는 패션부터 뷰티까지 한 곳에서 스타일의 모든 것을 쇼핑할 수 있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이다. 업계 최초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 개인화 추천 알고리즘’을 통해 원하는 상품을 직접 방문해 찾을 필요 없이, 누구나 원하는 스타일, 가격대, 카테고리 등에 맞는 브랜드 상품을 추천 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상품 찜’, ‘상품 뷰’ 등 앱에 쌓인 방대한 양의 고객 취향 데이터를 기반으로 정확도 높은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으로, 자신만의 스타일을 찾아보고 싶거나 다양한 패션뷰티 아이템 중 선택하기 어려울 때 혹은 나에게 잘 어울릴 만한 패션 아이템을 고르는 것이 고민이라면 도움을 받아볼 수 있을 것이다.
마음을 뻥 뚫어줄 여행이 필요하다면 ‘마이리얼트립’으로
새로운 시작을 앞둔 만큼 다른 세상에 대한 궁금증으로 여행을 계획한 수험생들도 많을 터. 하지만 방대한 정보들로 직접 알아보는 것이 어렵다면, 여행 패키지 추천과 상품들을 큐레이션 해 알려주고, 내 여행 스타일에 따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을 이용해 봐도 좋을 듯하다.
마이리얼트립은 온라인 종합 여행 예약 플랫폼으로, 자유 여행 및 패키지 여행 상품을 비롯해 호텔, 항공권, 렌터카 등 여행에 필요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최근에는 전국의 여행사와 제휴해 여행 컨설팅에서 맞춤형 플랜까지 제공하는 ‘여행 전문가 연결 서비스’도 선보였으며, 전국의 테마별 여행사 및 소속 직원을 찾아 경력과 보유 상품을 쉽게 확인 및 비교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여행사와의 전화 연결을 통해 소개, 수요에 맞춰 일정이나 구성 변경도 합리적인 가격에 설계할 수 있다.
kjw@fnnews.com 강재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