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어디서나 배운다'…광명시 '평생학습 통합플랫폼' 구축

      2023.11.22 14:57   수정 : 2023.11.22 14:57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광명=장충식 기자】 경기도 광명시는 생애주기별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는 '평생학습 통합 플랫폼'을 구축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이날 평생학습원에서 '광명시 평생학습 통합 플랫폼 구축 용역 중간 보고회'를 열고, 연내 플랫폼 구축 마무리와 내년 1월 시범운영을 거쳐 상반기 중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평생학습 통합 플랫폼'은 시 평생학습원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비롯해 산하 공공기관과 도서관, 동 행정복지센터 등에서 이뤄지는 모든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망라해 온라인 상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표적으로는 광명자치대학, 문해교육, 평생학습축제, 세계시민성 향상 교육 등 평생학습원 운영 사업을 비롯해 느슨한학교, 학습동아리, 마을배움터, 장애인평생학습, 주민자치프로그램 등이 콘텐츠에 포함된다.

또 광명시민 평생학습지원금 신청도 가능하다.

플랫폼이 구축되면 평생학습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은 생애주기별 맞춤형 교육정보를 검색하고 수강신청과 온라인 결제, 교육 이력 및 수료증 출력까지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다.

또 평생학습 교육기관 시설 대관을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는 창구와 평생학습 동아리를 신청하고 실적을 관리할 수 있는 기능도 마련될 예정이다.


광명시 평생학습원이 제작한 동영상 학습 콘텐츠를 비롯해 경기도 '지식(GSEEK)' 등 타 기관의 동영상 강좌를 들을 수 있는 기능을 구현하고, 줌(ZOOM)을 접목해 온라인으로 실시간 화상 강의가 가능한 시스템도 구축할 계획이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