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스파워텔, 세계 보안 엑스포서 무전통신·보안 기술 소개
2024.03.20 13:37
수정 : 2024.03.20 13:37기사원문
SECON 2024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보안 전문 전시회로, 전 세계 30개국 400여개사가 참석한다. 일산 킨텍스에서 이날부터 사흘 간 진행된다.
아이디스파워텔은 아이디스와 그룹 차원의 전시부스를 운영한다. 이 자리에서 주력 상품인 LTE(롱텀에볼루션) 무전기 '라져(RADGER) 시리즈'와 실시간 무전 관제 서비스 '디스패쳐', 이용자 편의성 제고를 위해 만든 '블루투스 무전 버튼' 등을 전시한다.
아울러 아이디스파워텔은 LTE 무전기 '라져 TX'에 아이디스의 영상 녹화·분석 기술 'iNEX'를 접목한 '라져 바디캠' 솔루션도 선보인다. 해당 솔루션은 영상 저장에 더해 무전통신과 영상 전송을 하나의 단말기에서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실시간 영상 저장 및 분석을 통해 통합 영상 보안 환경 구축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아이디스 그룹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그룹사 상품을 단순히 결합해 판매하는 방식을 넘어 서비스 플랫폼 연계를 통해 차별화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해 관련 시장을 지속적으로 선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김영달 아이디스파워텔 대표는 "이번 세계 보안 엑스포를 통해 아이디스 그룹 차원의 다양한 영상 보안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그룹 시너지를 활용해 국내는 물론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는 보안 전문 그룹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jhyuk@fnnews.com 김준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