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금융권 CISO 대상 보안 전략 세미나 ‘ISF SQUARE 2024 for Finance’ 성료
2024.05.24 09:14
수정 : 2024.05.24 09:14기사원문
안랩이 지난 21일, 23일 금융권 고객 최고정보보호책임자(CISO)를 대상으로 개최한 보안 전략 세미나 ‘안랩 ISF 스퀘어 for Finance’를 성료했다고 24일 밝혔다.
안랩은 이번 세미나에서 △CISO가 알아야 할 최신 보안 위협 동향 △디지털 금융 및 사이버 보안 동향, 리스크 기반의 대응 체계 등 금융권 특화 보안 전략을 발표했다.
먼저 안랩 위협대응팀 박태환 팀장이 ‘CISO가 알아야 할 최신 위협 동향’을 주제로 최근 발견되는 금융 타깃 악성코드의 동향, 공격 방식 등을 소개했다.
이어 솔루션컨설팅본부 오상언 본부장이 ‘디지털 금융 및 사이버 보안 동향, 리스크 기반의 대응 체계’를 주제로 최근 금융권 보안 환경의 변화와 연계한 안랩의 보안 리스크 관리 전략을 제시했다. 오 본부장은 “디지털 금융 정책 변화와 IT 혁신 등으로 금융권 환경이 급변하는 가운데, 안랩 XDR의 리스크 기반 탐지, 분석 및 대응 체계를 활용하면 효과적으로 보안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안랩 강석균 대표는 인사말에서 “다양한 컴플라이언스와 리스크 매니지먼트를 고려해야 하는 금융권에서 보안은 더욱 중요하다”며 “안랩은 변화하는 환경과 고도화되는 위협 속에서 고객사가 본연의 비즈니스에 집중할 수 있도록 맞춤형 보안 노하우와 솔루션을 지속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