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파이브크루, 한국관광공사 ‘2024 관광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선정
2024.05.27 12:07
수정 : 2024.05.27 15:58기사원문
주식회사 비파이브크루(대표 김소연)가 여행 전문가가 제안하는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여행&라이프스타일 매거진 [Re:move]로 한국관광공사 ‘2024 관광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선정되었다.
관광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국내외 여행산업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아이템을 가진 기업을 발굴하고, 이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선정 기업은 추후 여행트렌드를 이끄는 기업으로 성장하게 된다.
특히 여행전문가 김소연 대표의 이끄는 비파이브크루는 지자체 관광가이드북, 지역 소도시 여행 콘텐츠 제작, 로컬푸드와 지역관광을 연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으며, 다가올 고령화 시대의 여행 주소비층인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여행콘텐츠 매거진 론칭으로 ‘2024 관광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주목을 받았다.
오는 6월중 론칭 예정인 [Re:move]는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프라이빗 여행콘텐츠를 포함하여 시니어를 위한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와 시니어들의 관심사인 취미, 건강, 재테크, 금융콘텐츠를 폭넓게 소개하고 있다. [Re:move]는 기획 전부터 시니어 여행코스 개발 및 관광 홍보자료 기획 및 제작, 시니어 여행 팸투어 진행 등 다양한 시니어 여행 관련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어, 론칭 전부터 업계의 관심을 받고 있다.
비파이브크루 대표는 “그동안 여행콘텐츠는 MZ세대에 맞춰져왔다. 액티브 시니어는 자신에 대한 투자와 여가를 즐기는데 집중하는 여행소비의 주축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여행&라이프스타일 매거진 론칭을 통해 관광산업발전화를 위한 노력을 하고 싶다. 이번 한국관광공사와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협약을 통해 리무브가 더욱 빠른 성장을 이룰 것이라 전망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