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6일 흥국체육관서 일자리 박람회 개최
2024.11.04 12:52
수정 : 2024.11.04 12:52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여수=황태종 기자】전남 여수시는 오는 6일 흥국체육관에서 '일과 시민'을 주제로 '2024 여수시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여수시가 여수상공회의소와 공동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구직자에게는 현장 채용의 기회와 각종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구인 기업에는 우수 인력 채용을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에는 여수전남병원, 여수국가산단 입주기업, 중소기업, 사회적기업, 호텔 등 다양한 업종의 기업체가 참여해 구직을 희망하는 청년·중장년 등에게 만남의 장을 제공한다.
특히 현장에서는 채용관, 취업 정보관을 통해 기관 정보와 취·창업 상담, 직업 체험 기회 등을 제공한다.
또 50여개의 부스에서는 이력서 작성과 면접을 위한 이미지 만들기, 이력서 사진 촬영 등 취업 준비와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특설무대에서는 여수지역 사회적기업인 ㈜쿠키아 김명신 대표와 여수야미 박경하 대표, 테크니션 스쿨을 졸업한 여수국가산단 현직자 정현수 씨의 취·창업 성공사례 발표와 취·창업 궁금증 해소를 위한 질의 응답 시간이 펼쳐진다.
여수시 관계자는 "기업과 구직자가 조금 더 가까운 자리에서 만나 가능성을 발견하는 소중한 자리가 되길 바란다"면서 "여수시에서도 다양한 분야의 일자리 창출로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겠다"라고 말했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