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 국내 스냅드래곤 인사이더즈 위한 '퀄컴 인 유어 라이프' 성료
2024.11.18 09:32
수정 : 2024.11.18 09:32기사원문
퀄컴코리아는 지난 15일 서울 광진구 파이팩토리 스튜디오에서 스냅드래곤 인사이더즈를 위한 오프라인 행사인 ‘퀄컴 인 유어 라이프(Qualcomm In Your Life)’를 성료했다고 18일 밝혔다.
'퀄컴 인 유어 라이프'는 스냅드래곤 인사이더즈가 퀄컴의 혁신적인 기술을 직접 체험하고, 퀄컴의 기술 전문가들과 대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300여명의 국내 스냅드래곤 인사이더즈가 함께한 이번 행사는 국내에서 퀄컴 인사이더즈를 대상으로 진행한 행사 중 최대 규모다.
연사로는 권오형 퀄컴 본사 수석 부사장 겸 아태지역 총괄 사장과 과학 유튜버 ‘궤도’가 참여해 소비자 경험의 중심에 있는 퀄컴의 기술과 퀄컴이 비용, 전력 소모, 지연 시간의 강점으로 어떻게 온디바이스 AI를 지원하고 있는지에 대해 대담을 나눴다.
현장에는 데모 쇼케이스 부스가 마련돼 참가자들은 온디바이스 AI, 사물인터넷(IE-IoT), 확장현실(XR), 오토모티브, 게이밍, 로보틱스 등 퀄컴의 선도적인 기술이 적용된 다양한 디바이스를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날 참가자들은 퀄컴의 전문가들과 함께 인공지능(AI), 오토모티브, 사물인터넷등 퀄컴의 첨단 기술이 일상생활에 미치는 변화와 미래 전망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와 더불어, 퀄컴의 전문가들이 직접 퀄컴 최신 제품인 스냅드래곤 8 엘리트 모바일 플랫폼, 스냅드래곤 콕핏 엘리트와 스냅드래곤 라이드 엘리트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권오형 퀄컴 본사 수석 부사장 겸 아태지역 총괄 사장은 “퀄컴이 온디바이스 AI 에 대한 강력한 리더십을 바탕으로 모바일, PC, 자동차, XR, 사물인터넷 등 다양한 영역에서 어떤 기술들을 제공해 오고 있는지를 오늘 준비된 발표와 데모등을 통해 조금 더 알아가실 수 있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스냅드래곤 인사이더즈 커뮤니티는 꾸준히 성장해 글로벌로는 약 1800만명, 한국에서는 어느덧 24만명의 인사이더즈 분들이 함께 해주시고 계신다. 퀄컴은 인사이더즈에게 보다 많은 혜택과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퀄컴이 어떻게 우리 일상을 더욱 스마트하게 만들어주는지 계속 가까이에서 기대하며 지켜봐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처럼 퀄컴은 스냅드래곤 인사이더즈를 위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커뮤니티 이벤트를 통해 국내 스냅드래곤 팬들과의 교류를 확대하고, 소속감을 강화하고 있다. 스냅드래곤 인사이더즈는 스냅드래곤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구축된 글로벌 커뮤니티로, 2021년 5월 국내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 채널을 개설한 뒤 현재까지 24만명의 이상의 국내 스냅드래곤 인사이더즈가 함께 참여하고 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