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알투코리아, 리모델링 사업성 분석 서비스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1.07.12 06:28

수정 2014.11.07 13:32


‘빌딩 리모델링을 도와드립니다.’

오피스빌딩을 대상으로 리모델링을 할 경우의 수익성 변화 등 사업타당성을 분석해주는 전문 서비스가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부동산투자자문회사인 알투코리아(www.r2korea.co.kr)는 최근 임대수익 하락과 공실을 겪고 있는 노후 오피스빌딩을 대상으로 리모델링 사업의 타당성과 사업방식,자금조달 등 사업의 전과정을 자문해주는 ‘오피스빌딩 리모델링 컨설팅서비스’를 선보였다.

이 서비스는 리모델링 전·후의 빌딩 자본환원율(capitalization rate),빌딩 등급(building grade)의 변화, 빌딩 시장가치의 변화 등에 대해 구체적인 데이터에 기초해 과학적으로 분석된 결과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임차인들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외장개선이나 정보 인프라 향상 등으로 투자비용 이상의 수익을 올릴 수 있는지,용도변경을 통한 수익모델의 변화 가능성 등을 집중 검토한다.
또 빌딩주가 원할 때는 제휴 시공업체도 소개해준다. 리모델링에 소요되는 사업비 마련을 위해 금융기관 대출,할부채권 유동화,신탁구조의 활용 등 다양한 금융조달 방법을 제시한다.


알투코리아의 황종현 이사는 “리모델링에 따른 과학적인 결과 예측을 필요로 하는 노후 빌딩을 위해 이런 서비스를 마련했다”며 “리모델링 완료 이후에도 자산관리 서비스를 통해 빌딩주의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jhc@fnnews.com 최종훈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