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코스닥

[fn톡톡]씨티씨바이오 “해외 딜러들 요청에 CTCZYME 세미나”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2.10.30 14:24

수정 2012.10.30 14:24

씨티씨바이오는 30일 서울 잠실롯데호텔에서 사료원가절감형 효소제인 CTCZYME의 글로벌 딜러쉽(Dealership)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CTCZYME은 세계에서 두번 째로 상업화한 베타-만난아제를 주성분으로 하는 사료용 효소제다. 이 제품은 사료의 소화를 방해하고 가축의 질병을 유발하는 만난(Mannan)성분을 분해하는 효소로 영양과 면역 두 가지 측면에서 유용한 것으로 인정받아 장영실상,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된 제품이다.


씨티씨바이오 성기홍 해외사업 부사장은 "애그플레이션 상황 속에서 사료기업 원가상승을 저지하기 위한 방안이 두 가지로 요약됨에 따라 해외 각국의 CTCZYME 디스트리뷰터의 요청에 의해 생산국인 한국에서 세미나가 개최됐다"고 말했다.

이번 세미나는 국내외 영양학 교수들의 사료 에너지 효율화 방안에 대한 강연과 이를 현실적으로 개선하기 위한 씨티씨바이오 연구진의 베타-만난아제 작용기전 및 사양시험 데이터 등의 발표에 이어 생산현장 투어로 마무리 된다.


이 회사 관계자는 "CTCZYME은 최근 남미 대부분의 국가와 중국, 러시아에서 판매허가를 받았고, 내년 상반기에는 최대 시장인 미국 판매허가가 이루어질 것으로 본다"며 "향후 2~3년 이내에 연간 1만톤 수출이 가능해짐에 따라 매출규모는 연간 500억원 이상이 예상된다"말했다.

한편 회사측에 따르면 CTCZYME을 사료 1톤 당 500그램을 사용할 경우 사료회사에서 얻을 수 있는 추가 이익은 사료 1톤 생산 시 약 9.5$이다

cynical73@fnnews.com 김병덕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