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중에는 호르몬의 변화로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고 갈라지는 등 트러블을 겪게 된다. 예전에는 “태아에게 혹시 문제가 생기는 것이 아닐까”라는 막연한 불안감 때문에 임신 중 임산부관리를 받기 꺼렸지만 요즘의 임산부들은 임신 중 자기 자신과 건강한 태아를 위해 별도의 관리를 받는 것을 당연시 여기며 젊은 예비맘들을 중심으로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
이러한 수요에 발맞추어 임산부 관리 전문가들의 튼살 관리 프로그램이 늘어나는 추세다.관리 업체를 통해서 전반적인 임산부 관리를 받는 것도 좋지만,비용과 편의성을 고려했을 때 간단하게 집에서 발각질제거, 발마사지나 족욕 등을 해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
독일 풋케어 브랜드 티타니아 크랙트힐 밤은 임상시험까지 받은 인기 풋크림이다. 발각질 및 굳은살이 생긴 부분에 집중적으로 발라주면 강한 보습력을 가진 라놀린 성분이 자연적인 피부 지방질 보호작용을 해주어 유수분 손실을 막아준다.
임산부들이 겪는 또다른 고충은 혈액순환이 원할하지 못해서 생기는 종아리와 발의 부종이다.집에서 간단히 남편의 도움으로 마사지를 해주거나 틈틈이 족욕을 해주는 것도 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다.리바이탈라이징 크림은 피곤한 발을 위한 마사지젤로 발마사지시 사용해주면 지치고 피로한 발에 생기를 부여해 준다.
족욕시에는 족욕전용 입욕제인 티타니아 족욕소금을 사용해 적당한 온도의 물에 풀어 사용하면 효과가 좋다. 지중해의 사해소금을 주성분으로 한 고급 솔트의 향과 거품으로 각질을 부드럽게 해주고 발의 피로를 풀어준다.
크랙트힐밤, 리바이탈라이징크림, 족욕소금은 모두 독일 풋케어 브랜드 티타니아몰( www.titaniamall.com)에서 구매할 수 있다.또한 올리브영,롭스,분스 등 오프라인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