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시와 10여분거리 (세종~대덕BRT 개통)
국토교통부가 서울과 세종을 연결하는 129Km(6차로) 고속도로 건설사업 추진과 함께 내년 말 착공 예정이라고 발표하면서 벌써부터 충청권 부동산시장이 급부상하고 지각변동을 예고하는 전망이 쏟아지면서 제2경부고속도로의 새로운 황금 축으로 대전광역시와 세종시가 부상하고 있다.
이 고속도로가 개통되면 평일 기준 2시간가량 걸리는 서울~세종 구간을 74분이면 갈 수 있게 된다. 또한, 도로 교통 환경은 인구 유입과 물류 이동이 활발해져 지역 개발과 부동산 시장이 활성화 된다는 점에서 세종시 보다는 아직 저평가된 인접도시가 최대 수혜지로 평가되고 있다.
- 대전과학벨트 개발로 상당한 인구유입 예상
한편, 충청권의 화제가 되고 있는 대전 국제과학 비즈니스벨트 개발사업은 초대형 국책사업으로 2021년까지 최대 5조 6천억원의 국비를 투입하여 세계수준의 기초과학 연구환경 조성과 과학 기반의 산업 육성을 목표로 개발할 예정이다.
대전, 세종시, 및 신탄진과 같은 인접지역 경제에 막대한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또, 대전 대덕구와 세종시간에 BRT(간선 급행 버스 체계) 도로가 올해 말 완전 개통예정이라 그 가치의 상승은 계속 오를 것 이라고 전문가들은 판단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세종시와 10여분거리에 있고 대전과학벨트 개발사업의 최대 수혜지인 대덕구 신탄진에 합리적인 분양가로 중, 소형 아파트를 청약통장 필요 없이 선착순 분양 중에 있어 화제다.
대전시 대덕구 석봉동 신탄진역 역세권에 금강을 끼고 들어서는 ‘금강 로하스 엘크루’가 그 주인공이다.
‘금강 로하스 엘크루’는 건설사 시공능력 평가 41위 1군 건설업체인 대우조선해양건설(주)가 시행과 시공을 모두 맡고 있고 대한주택보증에서 분양 보증되며 지하2층~지상25층, 10개동, 총 765세대 규모로 59㎡ ~ 84㎡로 형성된 중, 소형세대로 이루어져 있으며, 대부분 세대가 남향으로 배치되어 있다.
- 평당 600만원~700만원대의 저렴한 분양가
이 아파트는 1차 계약금 1000만원, 중도금 전액 무이자 융자, 3.3㎡당 600만원~700만원대의 합리적인 분양가와 분양조건으로 내 집 마련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신탄진 금강 로하스 엘크루’ 가 위치하는 주변으로는 이미 2300여 세대 규모의 신탄진 금강 엑슬루타워가 입주를 완료한 상태이며 주변으로 ‘신탄진 서희스타힐스’, 남한제지부지의 개발도 예정되어 있어 향후 기대감이 높은 상황이다. 개발이 완료되면 이 일대는 6000여 세대의 이르는 대규모 주거타운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한편, ‘금강로하스엘크루’ 는 이중에서도 최적의 입지라는 평이다. 단지 북측으로 금강조망이 가능하며, 단지와 인접한 곳에는 로하스 산호빛공원이 자리 잡고 있다. 이 공원은 수영장 및 음악분수 등으로 대전 내에서도 유명한 공원이다. 금강을 따라 조성된 ‘해피로드’는 자전거길, 산책로, 에코공원, 수상스포츠센터 등 건강한 여가생활을 선사한다.
단지 바로 앞에는 첨단교육시설과 녹색건축인증 환경을 갖춘 새여울초가 있으며, 도보거리에 신탄진초, 신탄진중, 이문고 등 모두 도보로 통학이 가능해 교육환경 또한 장점이다.
주변 개발계획 최대 수혜지로 급부상하고 있는 신탄진 엘크루 아파트는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을 진행 중 이며 모델하우스 방문 시 예약 후 방문하면 기다림 없는 친절한 상담을 받을 수 있고 동,호수 선택에 유리하다.
대표 전화 : 1599-6844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