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쇼핑몰 G마켓은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남성 파마용품 구매량을 조사한 결과 지난해 동기 동기 대비 약 2배 (97%)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이는 여성(67%)에 비해 30%포인트 높다. 셀프 파마 등 헤어스타일링에 대한 남성들의 관심이 크게 늘어났음을 반영하는 것이다.
특히 파마 관련 상품군 중에 남성용 미용장갑이나 헤어롤 등 시술소품은 구매량이 지난해보다 4배 가까이 늘었다. 매직스트레이트 약의 경우 남성 구매량이 전년 대비 8% 늘면서 구매량이 3% 감소한 여성과는 대조를 보였다. 주로 여성이 이용하는 웨이브 파마약도 12% 증가하며 여성제품 신장률(15%)과 비슷한 판매 신장률을 기록했다.
올해 헤어 트리트먼트 상품군의 남성 구매량 역시 지난해보다 36% 늘어나며, 여성 제품 증가율(30%)을 웃돌았다. 파마용품과 함께 헤어에센스, 트리트먼트 등 모발 건강을 위한 상품을 찾는 남성도 크게 늘고 있는 것이다.
세부 품목별로는 헤어앰플의 남성 구매가 전년 대비 2배(100%) 늘었고 아르간오일 구매량도 135% 급증했다. 아르간오일은 모로코 남서부에 서식하는 아르가니아 나무에서 추출한 오일로, 피부 보습을 위한 영양이 풍성해 인기를 끌고 있다.
G마켓은 남성의 파마용품 구매가 늘어남에 따라 올해 6월 '다운펌' 카테고리를 신설해 관련 상품을 따로 판매하기 시작했다. 다운펌은 잘 뜨거나 뻗는 머리 등을 차분하게 만들어 주는 파마로 남성이 주로 옆머리, 뒷머리 정돈 등을 위해 이용한다. 올해 11월 한달 간 남성의 다운펌 상품 구매량은 카테고리가 신설된 6월에 비해 2.5배 증가했다.
지난 3일 기준 G마켓 파마용품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른 상품은 '셀프 스트레이트'(150mL)였고 스트레이트 펌제, 머리빗, 염색보, 장갑 등으로 구성됐다. 남성에게 특히 인기 있는 상품으로는 '세븐피엠 리얼콤 다운펌'(120mL) 등이다. 빗이나 장갑을 사용하지 않고 직접 빗캡을 용기와 결합해 빗어 내리면 된다.
G마켓 관계자는 "인터넷 블로그 등에 남성 셀프 파마 후기가 다수 올라올 정도로 최근 집에서 직접 자신의 헤어스타일링을 하는 남성이 부쩍 늘고 있다"며 "셀프 뷰티 영역이 여성에서 남성으로 점차 확장되면서 남성들에게 특화된 상품들 더욱 다양화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bhoon@fnnews.com 이병훈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