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딩포유는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에 선정된 게이밍 악세서리 전문브랜드 IOLAB의 후원형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IOLAB은 세계최초로 20여종의 게임기에서 동작하는 ‘레트롤러’라는 조이스틱을 선보인 회사다.
이번에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출시되는 조이스틱은 레트롤러 조이스틱 후속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역작이다.
기존의 제품과 차별화 포인트는 모듈화이다. IOLAB은 설계방식을 바꾸면서 지금까지 없던 모듈화 조이스틱 개발에 도전한 것이다.
그 내용을 보면 △교체식 조이스틱 레버 △교체식 조이스틱 버튼 △교체식 모듈기판 △슬라이드식 경첩 △라즈베리 파이 인터페이스이다.
IOLAB은 이렇게 설계한 제품을 MLG(Major Leage Gaming) STYLE 이라고 네이밍했다.
양산직전 단계로 크라우드펀딩에 도전한다.
MLG STYLE 조이스틱의 크라우드 펀딩 참여시 15만원 상당의 특별사은품이 제공된다.
펀딩은 5월 30일까지이다.
IOLAB 배성모 대표는“ MLG STYLE 조이스틱은 한마디로 트랜스포머 조이스틱이다. 모듈과 부품을 교체할 수 있어 취향대로 변신이 가능하다. 모듈의 조립에 따라 게임기,DJ머신, 실험장비 등으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번 펀딩을 통해서 MLG STYLE 조이스틱이 게임 매니아 만족에 기여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yutoo@fnnews.com 최영희 중소기업전문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