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동작구에 들어서는 ‘상지 아스테르 이수’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국제자산신탁이 신탁사로 참여하는 ‘상지아스테르이수’는 고급빌라의 대명사로 알려진 상지카일룸이 시공할 예정이다.
청담동, 삼성동, 서래마을 등 부촌이라 불리는 지역에서 고급빌라를 선보여 완판신화를 기록하고 있는 상지카일룸은 강남권 고급빌라 브랜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코스닥 상장사로 회계투명성 및 신뢰도 제고를 중시하고 있는 건실한 기업으로 대한민국 상위 1% 주거 프리미엄 브랜드를 구축해 온 장본인이다.
매년 실거래가 기준 최고가주택 TOP10에 랭킹 되고 있는 ‘상지카일룸’이 최근 동작대로35길 97(사당동)에 들어서는 ‘상지아스테르이수’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를 선보일 계획이라 눈길을 끈다.
상지카일룸의 야심작으로 알려진 상지 아스테르 이수는 기존 획일화된 아파트에서 벗어나는 새로운 주거형태를 구상하고 있다. 아파트의 편리함과 상지카일룸 만의 고급스러움이 융합된 고품격 프리미엄 주거공간이 탄생할 것을 예고하고 있다.
지하 2층~지상4-7층, 29개동, 총 575세대(아파트 439세대, 테라스하우스 136세대) 규모로 들어서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상지 아스테르 이수는 전용면적 50㎡, 59㎡의 소형 평형대로 구성되며, 59A㎡는 판상형 4bay로 설계된다.
품격을 높인 주거공간의 프리미엄뿐 아니라 입지적 장점이 돋보여 많은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우선 4호선 총신대입구역(이수)과 7호선 이수역의 더블역세권 입지에 들어섰고, 사업지 바로 뒤에는 서달산(현충근린공원) 있어 도심 속 숲세권을 기대할 수 있다.
생활인프라도 눈 여겨 볼 부분이다. 단지 주변에는 사당종합문화체육관은 물론 태평백화점, 이마트, 홈플러스, 남성시장, 신세계 백화점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밀집해 있고, 도보 거리에는 동작초등학교, 동작중학교, 경문고등학고, 서문여자고등학교 등이 있다. 또 숭실대학교, 중앙대학교, 총신대학교, 서울대학교 등에 따라 학세권 프리미엄도 기대 할 수 있어 학부모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조합관계자에 따르면, 지역주택조합아파트 ‘상지 아스테르 이수’는 우수한 교통망과 입지적 장점에 따라 강남생활권을 누리게 된다. 또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이기 때문에 강남 시세의 절반 가격으로 공급되는 차별화가 돋보여, 보다 저렴하게 내 집 마련이 가능하다. 여기에 사당동 재건축이 속도를 내면서 주변 개발호재도 잇따라 추진될 예정이라 향후 미래가치에 대한 기대감이 상당하다.
현재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의 경우, 집이 필요한 20가구 이상 무주택자나 소형 주택 소유자(전용면적 85㎡ 이하 1주택자)들이 직접 조합을 만들어 사업주체가 되는 아파트다. 자격요건을 갖춘 사람은 별도의 청약통장이 필요하지 않고, 주택 수요자들이 직접 사업주체가 되는 만큼 제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이에 시세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하며, 향후 시세차익도 노려 볼 수 있다.
한편, ‘상지아스테르이수’의 주택홍보관은 서울시 서초구 방배로 180(내방역 7번 출구 150미터)에 자리한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