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동백지구에 ‘아라곤캐슬’ 동백 타운하우스가 조성 예정으로 일대 부동산 시장에서 화제다.
수도권 대표 직주근접 도시로 탈서울 인구 유입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용인 지역은 주거 공간 확보에 본격적으로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중 동백 택지지구는 석성산이 자리해 자연 친화적인 환경을 갖췄고 교육 인프라도 우수해 주거시설들이 입지하기에 제격이라는 평이다.
실제 아라곤캐슬이 들어서는 동백지구에는 이미 총 200여 세대의 타운하우스가 조성 계획을 밝혔다. 아라곤캐슬은 그중 가장 큰 규모여서 이목이 집중된다. 쾌적한 주거 환경과 고급 자재만을 사용한 프리미엄 한 주거 공간을 제시한 것도 호평 된다.
이 타운하우스는 총 25세대 규모로 전용면적은 84㎡다. 복층형과 다락방까지 3층으로 건축된다.
공동주택인 단독형 타운하우스들은 종종 부실한 자재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이 타운하우스는 내부 자재와 옵션으로 제공되는 가구들이 고급 브랜드 제품만 사용돼 눈길을 끈다. 실내에는 KS 인증을 받은 안전한 자재만 사용해 높은 만족도가 기대된다. 샷시, 거실 바닥재의 경우에는 기능성 제품을 사용해 실용성이 높다. 주방 가구와 현관, 욕실 등에 설치된 가구는 한샘 제품이다.
단독 타운하우스로서 넓은 정원을 갖추고 있는 점도 차별화된다. 세대당 30평대의 정원이 제공된다. 식물을 심어 정원으로 조성하거나 아이들과 반려동물이 뛰어놀 수 있는 마당 공간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1층 층고는 2.5~2.7m로 상당히 높아 개방감이 탁월하다. 생활 편의를 높이기 위헤 각종 첨단 기능도 도입할 예정이다. 홈오토시스템과 디지털 도어록, 음식물 분쇄처리기, 실별온도조절 기능 등이 적용된다.
타운하우스 주변 환경도 매력을 더한다. 지역 대표적인 숲세권에 위치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타운하우스 인근의 석성산은 지역 주민이 가장 많이 찾는 녹지 공간이다. 동백 아라곤캐슬의 거실에서는 석성산을 정면으로 마주할 수 있어 좋다.
또한 도보거리에 석성초등학교를 비롯해 중.고등학교가 자리하고 있고 유치원과 어린이집도 모여 있어 교육 인프라가 우수하다. 자녀를 둔 부모들의 높은 선호가 예상된다.
동백역도 도보거리에 있어 역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고 광역버스를 비롯해 많은 노선의 버스가 운행돼 인근지역으로 이동이 상당히 용이하다. 도로망도 탁월하다. 경부고속도로 수원신갈IC, 영동고속도로 마성IC, 용서고속도로 흥덕IC가 10분 거리로 매우 가까워 인근지역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추가적인 도로망 개통도 예정돼 교통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상급 종합병원 개원 소식도 전해져 수혜 효과가 톡톡할 것으로 보인다. 755병상의 상급종합병원인 용인 동백세브란스가 2020년 개원을 앞두고 있다. 다양한 의료 관련 기업들이 함께 들어설 것으로 보여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 제공도 기대할 수 있다.
경쟁력 높은 가격 책정도 이 타운하우스의 매력을 배가시킨다. 인근 동백지구 타운하우스들의 가격이 5억대 중후반인 것에 비해 합리적 가격을 책정했다.
관계자는 “아라곤캐슬 타운하우스는 현재 토목공사가 한창 진행 중이고, 건축시공도 동시에 진행되고 있다”며 “올해 말부터 내년 2월까지 입주가 진행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30평대 마당을 비롯해 맞춤형 단독주택 실현이 가능한 주거공간으로 현재 개별 미팅을 진행 중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홍보관은 용인 동백 초당역 앞에 자리한다. 주말은 예약 후 방문 가능하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