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철도·항공·선박

코레일 수도권전철 호국여행 인증샷 이벤트 실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5.25 08:59

수정 2019.05.25 08:59

코레일 수도권전철 호국여행 인증샷 이벤트 실시

코레일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한 달간 '수도권전철 호국여행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역명 찾아 떠나는 '호국정신의 달' 문장 만들기와 수도권전철 호국여행이 그것이다.

'호국정신의 달' 문장 만들기의 경우 6개 역명에서 '호국정신의 달'을 완성할 글자 한 자씩 찾으면 된다. 대상역은 평내호평역, 국수역, 정발산역, 신내역, 의정부역, 달월역이다. 완주한 순서대로 역명 표지 사진을 찍어 응모하면 된다.


또 수도권전철 호국여행은 수도권 전철역과 역 주변 현충시설을 방문해 역명 표지와 시설물을 배경으로 인증 사진을 찍으면 된다. 송도역과 인천상륙기념관을 비롯해 천안역과 독립기념관, 의왕역과 철도박물관, 지평역과 지평의병 지평리전투기념관이 대상이다.

코레일에서 지정한 전철역을 찾거나 호국보훈 관련 기념관 사진을 남기면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인데 2개 이벤트 중 1개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코레일은 블로그 이벤트 페이지에 선착순으로 인증 사진을 올린 20명에게 ITX-청춘 승차권 2매와 광역철도 기념품(마그넷 10종 세트)를 증정한다.

윤양수 코레일 광역철도본부장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순국선열의 발자취를 따라 호국유산을 찾아가는 여행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가족 또는 친구들과 함께 전철로 여행하며 좋은 추억과 나라사랑 정신을 되새기는 뜻깊은 날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코레일 홈페이지 또는 철도 고객센터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코레일은 가정의 달인 이번달에는 '1250원으로 떠나는 수도권 맛기행'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이달에는 코레일 역장이 추천하는 ‘전철타고 가는 맛있는 여행6선'이 소개됐다. 보산 ‘케밥’, 인천 ‘짜장면’, 수원 ‘통닭’, 소래포구 ‘해산물’, 양평 ‘도래창 볶음’, 여주 ‘막국수’ 등이다.
코레일은 가족과 함께 전동열차를 타고 가볍게 떠날 수 있는 노선별 맛있는 여행코스 6곳을 코레일 역장이 추천한다.

ck7024@fnnews.com 홍창기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