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세계 유명주택 안 부럽다... ‘아페르 한강’ 분양 예정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11.08 09:55

수정 2019.11.08 09:55

세계 유명주택과 어깨 나란히 할 우리나라 대표 테라스하우스
컨시어지 서비스 및 하우스 클리닝에 기사 딸린 리무진 제공... 라이프 서비스 ‘주목’

‘아페르 한강’ 조감도
‘아페르 한강’ 조감도


전통적으로 선호되던 조망 방식 그대로 집 안에서 테라스와 한강, 그 건너편까지 차례대로 감상할 수 있는, 제대로 된 테라스하우스가 분양을 앞두고 있다.

243만㎡(약 73만평) 용산공원과 한강 사이, 서울 최중심 입지이자 배산임수의 명당 자리에 들어서는 ‘아페르 한강’ 이 바로 그 소문의 주인공이다. ㈜정교개발이 시행하고 현대건설이 시공할 예정인 프라이빗 테라스하우스 ‘아페르 한강’ 은 지하 5층 ~ 지상 10층, 전용 209.25 ~ 273.84㎡, 2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강과 해변 · 대형공원 등의 절경 조망을 갖춘 주택은 가치가 무척 높다. 세계에서 가장 비싼 아파트들이 모두 강이나 바다, 공원 인근에 자리한 것은 결코 우연이 아니다.
그 좋은 예로 세계에서 가장 비싼 몸값을 자랑하는 모나코의 ‘오데온 타워 펜트하우스’ 는 라르보또 비치 해안을 품고 있다. 또 이전까지 세계에서 가장 비싼 집이었던 런던 하이드파크 펜트하우스는 하이드파크를, 뉴욕의 피에르 호텔 펜트하우스는 뉴욕 센트럴파크를 각각 근처에 두고 있다.

특히 주목을 모으는 것은 세계에서 가장 비싼 아파트 3위부터 6위까지를 모두 차지하고 있는 ‘뉴욕 센트럴파크’ 다. 341만㎡ 규모 뉴욕 센트럴파크는 압도적인 규모는 물론, 공원 내 식재된 50만 그루의 나무를 통해 대도시인 ‘뉴욕의 허파’ 로도 명성이 높다.

‘아페르 한강’ 에 이목이 집중되는 이유도 바로 이와 같다. 전통적인 조망 조건을 모두 갖춘 ‘아페르 한강’ 은 남산과 한강을 잇는 중심축이자, ‘뉴욕 센트럴파크’ 에 비견되는 서울 대표 랜드마크 허브인 용산공원까지 거느리는 더블 프리미엄을 누리게 된다. 용산공원 내에는 6만6000㎡ (축구장 6배 크기) 용산호수를 비롯 생태공원 · 전망대 · U-에코파크 · 생태숲 등이 다양하게 마련돼 정주여건이 극대화될 것으로 보인다.

일상생활에 품격을 더해 줄 문화생활 여건도 잘 갖춰져 있다.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자리한 삼성미술관 리움을 필두로, 주변으로 각기 특색을 지닌 갤러리가 다수 위치해 있다. 아울러 세종문화회관과 예술의전당을 20분 내에 오갈 수 있고, 청담동 명품거리도 20분대, 한남동 카페거리는 10분대 접근이 가능해 언제든 고품격 소비문화를 향유할 수 있다.

고급 테라스하우스에 걸맞은 설계 계획도 ‘아페르 한강’ 의 가치를 더하는 요소다. ‘tvN알쓸신잡2’ 를 비롯 ‘어쩌다 어른’ · ‘명견만리’ 등 다양한 방송에 출연해 대중에 널리 알려진 유현준건축사사무소 대표 건축가 유현준 교수가 건축설계를 맡아 기대를 모은다. 단지 외관은 그리스 아테네 아크로폴리스를 컨셉트로, 화이트 컬러 슬라브 판재와 투명한 유리박스가 적층을 이루도록 설계됐다. 아울러 건축물과 자연물이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색채계획에도 신경을 썼다.

굵직굵직한 개발호재를 갖춰 미래가치가 높다는 점도 주목할 점이다. ‘아페르 한강’ 은 용산 한남뉴타운개발, 유엔사 부지 한국판 롯폰기 힐스 조성 등 대형 개발호재의 중심에 위치해 있다. 243만㎡ 규모 생태공원으로 조성되는 용산공원 · 51만8692㎡ 규모로 동북아 최대 경제문화 중심지로 계획된 ‘용산국제업무지구’ 를 비롯, 주변으로 개발호재가 풍부하다. 아울러 한남재정비촉진지구가 인근에 위치하고, 서울역 마스터플랜의 호재도 있다. 또한 용산공원 주변 복합시설 조성지구 개발도 진행될 예정이다. 유엔사 용지는 상업 · 주거복합단지로, 캠프킴 용지는 고밀도 고층도시로, 수송부 용지는 상업 · 복합개발지구로 조성될 전망이다.

단지 내에서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를 비롯 다양한 생활서비스도 활용 가능하다. 생활안내 및 예약, 택배 발송 및 보관 등 ‘컨시어지 서비스’와 ‘하우스 클리닝 서비스’ 등이 입주 후 1년간 무료로 제공된다. 아울러 내부 드레스룸에 제공되는 스타일러를 필두로 단지 내 구비되는 대형 세탁기를 통한 ‘세탁’ 서비스와 지하주차장에서 실시되는 ‘세차’ 서비스 등도 단지 내에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입주민들은 입주 후 1년간 기사 2명을 통한 리무진 서비스도 무상으로 예약 이용이 가능하다.

‘아페르 한강’ 홍보관은 강남구 도산대로 215, 1층(신사동 나현빌딩)에 오픈 중에 있다.
입주는 2022년 상반기 예정이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