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종목▶
[파이낸셜뉴스] 예스24 2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가수 양준일의 포토에세이 ‘양준일 MAYBE 너와 나의 암호말’이 지난 3일 예약판매 시작 3시간 만에 예스24에서 판매량 약 7천부를 돌파하는 저력을 보인 후 1위에 등극했다.
어린이를 위한 추리 동화 시리즈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9’가 전주 대비 한 계단 올라 2위를 차지했고, 유튜브 구독자 수가 160만 명에 이르는 인기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세 번째 이야기 ‘흔한남매 3’이 두 계단 내려 3위를 기록했다.
인기 초등 한문 학습만화 시리즈의 최신간 ‘마법천자문 47’이 판매 시작과 동시에 4위에 오르며 새롭게 순위권에 모습을 드러냈다. 역사, 문화, 미술, 과학 등의 분야를 아우르는 365편의 교양 필독서 ‘1일 1페이지, 세상에서 가장 짧은 교양 수업 365’는 전주 대비 한 계단 오른 5위다.
tvN 교양 프로그램 ‘요즘책방’에 소개된 책이 여전히 순위권에 다수 포진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21일 방송에 노출된 후 순위 역주행을 시작한 신경학자 올리버 색스의 ‘아내를 모자로 착각한 남자’가 두 계단 내려 7위에 안착했고, 명확한 데이터와 통계로 팩트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팩트풀니스’가 세 계단 올라 13위를 차지했다. 현대 천문학을 대표하는 과학자 칼 세이건의 ‘코스모스’는 전주 대비 네 계단 내린 16위에 머물렀다.
연초부터 시작된 영어 학습서 구매 움직임이 꾸준히 나타나고 있다. 베이비붐 세대를 위한 영어 교육 유튜브 채널 ‘친절한 대학’의 주요 내용을 수록한 ‘친절한 대학의 다시 배우는 영어 교실’ 1, 2편이 각각 10위, 11위를 차지하며 나란히 순위권에 올랐다.
토익 최신 기출 단어 및 출제포인트가 수록된 ‘해커스 토익 기출 보카’가 전주와 동일하게 17위를 유지했고, ETS가 독점 제공하는 문제들로 구성된 최신 개정판 ‘ETS 토익 정기시험 기출문제집 1000 Vol.2 READING 리딩’은 20위로 새롭게 순위권에 진입했다.
이 밖에도, 채사장의 인문 교양서 시리즈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의 신간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제로’가 네 계단 내린 6위를 차지했고, 인공지능에게 대체되지 않는 방법론을 일러주는 이지성 작가의 ‘에이트’가 한 계단 내린 8위다.
독자들의 마음을 뜨겁게 울린 법정 스님의 명수필들을 수록한 열반 10주기 특별판 ‘스스로 행복하라’가 다섯 계단 내려가 9위에 머물렀고,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4’ 로마편이 세 계단 내려 12위에 안착했다. 전승환 작가의 첫 인문 에세이 ‘내가 원하는 것을 나도 모를 때’가 14위로 새롭게 얼굴을 내밀었고, 케임브리지 박사 ‘타라 웨스트오버’의 삶을 조명한 자전적 에세이 ‘배움의 발견’이 다섯 계단 하락해 15위다.
초중등 학부모를 위한 독서교육 지침서 ‘공부머리 독서법’은 일곱 계단 내린 18위, SNS 채널 ‘법륜스님의 희망편지’를 통해 법륜 스님이 전해 온 삶과 사람에 대한 이야기를 추린 ‘지금 이대로 좋다’가 열한 계단 가파르게 내려 19위로 주춤했다.
전자책 순위에서는 독일 피부, 비뇨기과 전문의 ‘옐 아들러’가 우리 몸의 비밀스러운 증상에 대해 풀어낸 ‘은밀한 몸’이 두 계단 올라 1위를 기록했고, 소셜미디어를 주제로 펼쳐지는 미스터리 스릴러 ‘팔로우 미 백’이 2위에 올랐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