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서울도서관, 초등학생 비대면 코딩교육 참가자 모집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10.16 11:15

수정 2020.10.16 11:15

서울도서관, 초등학생 비대면 코딩교육 참가자 모집
[파이낸셜뉴스] 서울도서관은 디지털 리터러시 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디지털 교육을 쉽게, 함께!:Digital Light(디지털 라이트)'를 운영 중이라고 16일 밝혔다.

지난 9월, 1차시 수업에 이어 10월부터 2~3차시 교육이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수강생 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2~3차시 교육은 초등학교 4~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통해 오는 31일, 다음달 28일 총 2차례 비대면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친숙한 동화 '브레멘 음악대'를 바탕으로 문제를 파악하고 그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메이킹과 코딩을 통해 풀어나가 아동들이 즐겁고 자연스럽게 논리적 사고를 기르고 과학적 원리를 이해할 수 있는 강좌가 될 것이다.


각 가정으로 빛의 합성의 과학적 원리를 배울 수 있는 '컬러그림자' 메이킹 키트가 발송될 예정이다. 수업은 발송된 메이킹 키트를 함께 조립하고, 스크래치 기반의 코딩 교육프로그램 '코딩스쿨'을 이용해 키트를 작동시키기 위한 코드를 작성해보는 순서로 진행될 것이다.

교육 전반을 담당하는 코더블은 소프트웨어(SW) 교구 및 콘텐츠 개발 전문기업으로 주력제품인 '코드이노보드'는 중등 4개 교과서(비상, 교학사, YBM, 서울교과서)에 수록되어 2000개소 이상의 교육기관에서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다.

2-3차시 교육 수강 신청은 10월 19일 월요일 11시부터 서울도서관 홈페이지에 사전 공지될 구글 폼을 통해 할 수 있다. 서울 시내를 주소지로 둔 초등학교 4~6학년 학생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20명 모집한다.


이정수 서울도서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향후 도서관 운영 방식에도 많은 변화가 있을 것"이라며 "비대면 원격 교육을 통해 이용자들이 디지털 사용 경험과 역량을 확대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coddy@fnnews.com 예병정 기자

fnSurvey